공지사항

계정 업데이트를 위한 클라이언트 알림 비활성화 안내2019-11-28

플레이어 여러분,

지난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을 라이엇 계정으로 전환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플레이어 여러분께 이메일을 발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해 주세요.) 해당 이메일에는 이메일을 수신한 메일 주소에 연결된 계정 목록과 함께 라이엇 계정으로의 전환이 왜 필요한지 설명드리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정 목록에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만들었다가 잊고 계셨던 계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갔을 때 계정을 만들었거나, PBE 테스트 서버에 등록했거나, 다른 지역에 살고 있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기 위해 만든 계정이 좋은 예입니다.

계정이름이 중복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서로 다른 두 명이 같은 계정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로, 이때는 계정이름이 서로 중복되지 않게 변경해야 합니다. 동일한 인물이 중복되는 계정이름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이메일을 통해 보유 계정을 모두 파악할 수 있어 어떤 지역의 계정이름을 변경하는게 좋을지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보안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위 메일은 다른 플레이어가 자신과 같은 계정이름을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는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위 이메일을 발송하는 작업이 예상보다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일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자신이 보유한 계정 목록이 포함된 이메일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자신의 계정이름을 변경하라는 클라이언트 알림을 받으셨습니다.

이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되어 사과드리며, 이메일 발송 과정이 모두 완료될 때까지 계정 업데이트에 관한 클라이언트 알림을 비활성화했습니다. 더불어 계정 업데이트 작업을 인지하실 수 있도록 정보 전달을 위한 알림을 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메일 발송이 모두 완료되기 전까지는 계정이름 변경을 요청하는 알림은 비활성화됩니다.

이번 변경사항으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클라이언트의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계정이름 변경에 따르는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엇 계정으로의 전환이 완료되면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에서 공개했던 신규 게임들을 더 원활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게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관련된 고객 센터 항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pm_package_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