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캠프 모집 안내

문화재지킴이 모집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는 지난 10년 간 LoL을 사랑해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함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여드린 매우 뜻 깊은 하루였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한국 서비스 런칭과 함께 시작한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도 어느덧 8년차가 됐네요. 올해는 처음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서울을 벗어나 지방의 문화유산을 함께 탐방하는 캠프 프로그램도 마련해, 지난 6월 참가한 플레이어 분들께서 다행히도 정말 많이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덕분에 또 한 차례의 캠프를 준비할 수 있게 됐는데요, 이번에는 군산과 전주 지역의 우리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번 캠프는 10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 간 진행됩니다. 전주한옥마을과 근대화의 거리 등을 비롯한 문화유산을 찾아가 다례 및 향사례 등 다양한 전통체험을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해볼까 합니다. 1박 2일 캠프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안전을 염려해 참가 신청 연령을 법적 성인인 만 19세 이상인 분들로 제한하기로 조심스럽게 결정했습니다. 아직 성인이 아닌 플레이어 분들께는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올 10월 한껏 물오른 가을의 정취를 즐거운 캠프에서 함께 느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소환사 문화재지킴이란?

2012년 10월부터 ‘한 문화재 한 지킴이’ 사회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라이엇 게임즈와 문화재청이 함께 주관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어 참여 프로그램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문화재지킴이가 되어 우리의 역사와 전통을 체험하고 귀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입니다.
2013년에는 경복궁, 창덕궁, 경운궁 등 서울 도심 속 고궁을 탐방하며 조선시대 왕실문화와 그에 얽힌 역사적 지식과 교훈에 대해 공부했고, 2014년과 2015년에는 600년 넘게 제 모습을 유지하며 서울을 지켜주고 있는 한양 도성 백악구간을 탐방하고 성균관에서 전통예절에 대해 배웠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진행된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은 서울 5대 궁궐 중 한 곳인 창경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서울의 옛 도심인 한양과 북촌 지역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분들이 재미있고 시간이 아깝지 않은 값진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프로그램 소개

문화재지킴이 캠프(호남권) – 군산, 전주 지역 문화재 및 문화공간 탐방

전주, 광주, 장성 등 호남권 문화재 및 문화 공간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준비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과 근대화의 거리 등을 탐방하고, 다례 및 향사례와 같은 전통 체험을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일정 / 참여방법

  • 제목: 리그 오브 레전드와 함께하는 문화재지킴이 캠프
  • 신청기한: 10월 22일(화) 오전 11:59 까지
  • 당첨발표: 10월 23일(수)
  • 행사일시: 10월 26일(토) 08:30 ~ 10월 27일(일) 18:00 (1박 2일)
  • 인원: 플레이어 40명
  • 내용: 호남 지역 문화재 및 문화공간 탐방
  • 주관: 라이엇 게임즈, 문화희망 우인

맨 위로 돌아가기

신청 시 유의사항

행사 진행을 위해서 당첨자에 한해 아래 정보가 필요합니다. 아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페이지 링크는 당첨되신 분들께 별도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간략한 자기소개 (성격, 지원동기, 기타 등 300자 이내 분량)

문화재지킴이 캠프는 주말 1박 2일 간 진행됩니다. 따라서 휴일에 즐거운 마음으로 1박 2일 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분이셔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1인 1계정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화재지킴이 캠프는 법적 성인인 만 19세 이상인 분들의 신청만 받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 돌아가기

맨 위로 돌아가기

Tag

2019-10-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