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9.13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를 즐길 준비는 되셨나요?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게임 모드인 전략적 팀 전투가 이번 패치 기간 중 공식적으로 출시되며,
곧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많은 피드백과 버그 신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원소의 여왕, 키아나가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합니다. 순식간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 챔피언을 원하신다면 키아나가 제격일 겁니다.
그동안 밸런스 팀의 '패치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합니다!'를 확인해주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챔피언 밸런스 조정 과정을 공개하고 상항 및 하향 적용의 방법과 이유에 대해 깊이 있는 설명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과정이었습니다. 넥서스에서 라이브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셨다면 이번 패치에서 적용된 일라오이, 파이크, 그리고 우디르 변경사항과 소나 하향이
놀랍지 않으실 겁니다.
추신: 꼬마 전설이 중 최고는 역시 뿔보인 것 같습니다. 뿔보는 딱 보면 알아보실 겁니다.
전략적 팀 전투가 9.13 패치 기간 내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됩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라운드 기반 전략 게임으로,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여덟 명의 플레이어가 싸우며
강력한 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끝까지 살아남아 최후의 승자가 되어 보세요.
전략적 팀 전투는 아직 베타 기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기간에는 전략적 팀 전투
플레이 중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버그 신고를 비롯해 전체적인 부분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게임 모드이니까요.
또한 전략적 팀 전투가 가동되는 9.13 패치 기간 중 서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게임에서
확인된 사항과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밸런스 변경사항 적용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전략적 팀 전투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원소의 여왕
키아나가 9.13 패치 기간 중 소환사의 협곡에 등장합니다!
키아나의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 보세요!
Q - 초승달 검기 사용 편의성이 강화됩니다.
다이애나의 Q - 초승달 검기를 더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손봤습니다. 대부분의 개선사항은 미세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뚜렷한 변경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기본 공격력,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국왕시해자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일러스가 높은 수준의 플레이에서 보이는 모습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그 전에 우선 사일러스의 위력 일부를 돌려주려고 합니다.
체력 증가량이 줄어듭니다. W - 혹한의 서릿발 두 번째 사용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세주아니가 마지막으로 상향된 것은 MSI 바로 전인 9.8 패치였습니다. 그 후 세주아니는 프로 게임에서 잘 보이지 않는 챔피언에서 거의 100% 등장하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당시 상향의 의도는 세주아니가 아이템을 통해 더 강하게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었지만 너무 지나친 감이 있어 약간 되돌리려고 합니다.
Q - 용맹의 찬가 오오라 피해량 계수와 E - 기민함의 노래 추가 이동 속도 계수가 감소합니다.
(Shio Shoujo의 첨언 - 다들 예상하셨다시피 소나가 하향됩니다)
이번 하향 조정이 최근 유행하는 하단 공격로 소나 때문인 것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소나는 한동안 개인/2인 게임에서 승률 상한선(챔피언 밸런스 체계를 통해 발표한 내용으로 아직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한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에 아주 가까워진 상태이며 현재 프로 플레이에서 가장 자주 금지되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입니다.
소나와 타릭 조합만이 아닌 그 이상을 고려한 조정인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소나가 탐 켄치, 파이크 등의 챔피언과 조합될 수 있는 것을 고려해 타릭보다는 소나를 변경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하단 공격로에서 소나와 다른 챔피언의 조합을 막으려는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은 분명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소나가 일반적인 후반형 하단 공격로 챔피언이었다고 하더라도 소나는 다양한 면에서 하향할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력 증가량과 마나 재생이 감소합니다. W - 튕기는 부메랑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시비르 하향은 다소 가볍게 적용했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이번 패치에서 적용되는 정수 약탈자 하향이 분명히 시비르에게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이죠. W - 튕기는 부메랑 마나 소모량을 변경해 시비르의 게임 초반 압박 능력을 주로 손봤으며, 일부 기본 능력치의 수치도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밸런스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복잡한 소수점 이하 수치를 정리했습니다.)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신드라는 이전처럼 높은 수준의 플레이에서 무조건 등장하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마나 관리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은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가 더 쉽게 신드라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약간 조정했습니다.
이제 모든 스킬의 스킬 레벨을 6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우디르가 한 가지 태세나 플레이스타일을 지나치게 선택하지 않도록 태세와 플레이스타일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또한 이제 높은 레벨에서 스킬 포인트를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혹독한 가르침에 최소 피해량이 추가되고 포탑에도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명령 사거리를 벗어났을 때 촉수가 더 빨리 사라집니다. E - 영혼의 시험의 영혼 및 숙주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촉수 공격 주기가 짧아집니다. R - 믿음의 도약 최대 촉수 소환 숫자가 증가합니다.
일라오이를 상향하면서 일라오이 스킬 작동 방식을 최신 수준에 맞게 변경했습니다. 이제 일라오이 플레이가 훨씬 더 매끄러워지며, 편의를 위한 소규모 변경사항과 상향을 모두 활용한다면 전반적으로 더 강한 위력을 발휘할 겁니다.
E - 고무의 기본 이동 속도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9.12 패치에서 카르마의 위력 일부를 강화해야 했던 것은 확실하지만 상향이 지나쳤습니다. 그래서 강화된 부분을 약간 되돌리려고 합니다.
R - 미사일 폭격의 미사일 바에서 먼저 발사되는 미사일이 왼쪽에 표시됩니다. 무작위 총력전에서 폭탄 꾸러미 생성시간이 조정됩니다.
무작위 총력전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칼바람 나락 내 코르키의 폭탄 꾸러미 생성시간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특급 폭탄 배송으로 적을 공격할 기회가 늘어날 겁니다. 모든 코르키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서는 다음에 발사되는 미사일이 미사일 바의 가장 왼쪽에 표시되도록 표시 방법을 조정했습니다. 코르키의 미사일 바는 그대로 체력 바 밑에 왼쪽으로 정렬되니 새로운 미사일이 생성되어도 다음에 발사될 미사일이 표시되는 위치가 바뀌지 않습니다. 이제 다음에 발사될 미사일이 강화된 미사일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 증가량과 마나가 증가하지만 마나 재생은 감소합니다. W - 로켓 점프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트리스타나의 기본 능력치 수치를 다듬고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위한 소규모 상향을 적용했습니다.
Q - 뼈 작살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짧게 누를 때 입히는 추가 피해가 삭제됩니다. W - 유령 잠수 이동 속도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E - 망자의 물살이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공격로를 혼자 담당하는 파이크를 대상으로 변경했습니다. 적 공격에 대처할 강력한 수단을 가진 파이크가 한번 앞서가기 시작하면 상대는 꼼짝없이 처치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히 파이크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다이애나의 Q - 초승달 검기 변경사항과 비슷하게, 몇몇 스킬의 효과가 스킬이 적중한 적에게 빠르고 안정적으로 적용되도록 조정했습니다.
조합 비용 및 총 가격이 감소합니다.
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진 현재 메타에서 영겁의 지팡이가 위력을 발휘하기까지는 너무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격이 감소하면 영겁의 지팡이를 고려할 수 있는 챔피언들에게 조금 더 현실성 있는 선택지가 될 겁니다.
조합 비용이 감소하지만 총 가격은 증가합니다. 조합식이 변경됩니다.
정수 약탈자 조합식에 B.F. 대검을 다시 포함시키면 위력이 강해지고 조합할 가치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정수 약탈자의 위력이 강해졌으니 위력과 등급이 비슷한 무한의 대검보다 마련하기 쉬워지면 안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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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메시지의 일관성과 가독성을 높이고 사망 정보 화면 업데이트 등 추후 작업을 준비하기 위해 피해 메시지 색상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사망 정보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아직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개발 현황 업데이트를 시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