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전략적 팀 전투에 랭크 시스템이 도입되고 시간이 꽤 지난 가운데 랭크 시스템을 한번 돌아보고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현재 전략적 팀 전투 랭크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원래 의도보다 다소 완화된 기준이 적용되는 문제가 확인되어 아래 변경사항이 PBE 테스트 서버에 도입되며, 테스트 후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른 랭크와는 다르게 전략적 팀 전투 랭크에는 승급전이 없기 때문에 드물게 발생하는 예외의 경우를 제외
하고는 단계와 상관없이 0 LP인 상태에서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강등됩니다. 하지만 버그로 인해 승급 직후
몇 차례의 게임에서 0 LP 상태로 LP를 잃게 되더라도 강등되지 않던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제 게임 시작 시
0 LP 상태에서 게임 종료 후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강등됩니다.
챌린저와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는 하루가 끝날 때 기준으로 0 LP인 경우 마스터로 강등됩니다. 이후 마스터
0 LP에서 LP를 잃으면 다이아몬드로 강등됩니다. 하지만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플레이어 수가 충분하지
않으면 챌린저 플레이어가 강등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챌린저와 그랜드마스터
0 LP에서 LP를 잃게 될 경우 바로 다이아몬드 1단계로 강등됩니다.
그리고 이 변경사항은 전략적 팀 전투 뿐만 아니라 모든 랭크 게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8/7 13:25 내용 추가)
강등 관련 변경사항과 함께 게임 후의 LP 계산 및 반영도 약간 수정됩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원래보다
더 많은 LP를 획득하는 극단의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게임에서 크게 체감되지는
않으실 겁니다.
전략적 팀 전투는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게임 모드이니 이번 베타 랭크 시즌 동안 계속해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