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9.14 패치
9.14 패치에서 버그가 많았던 것을 다들 아실 겁니다. 특히 다수의 챔피언, 룬 등과 관련하여 말썽을 일으킨 근본적인 문제들이 여러 개 있었죠. 현재 시점에서는 해당 문제들이 대부분 해결되었으며, 이제 나머지 문제들에 대한 해결을 최우선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패치 당일부터 큰 혼란을 드렸던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버그는 말할 것도 없고 이 패치를 통해 도입된 많은 변경사항으로 인해 게임의 밸런스 측면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밸런스 조정을 위한 마이크로패치를 바로 공개했으며,
이에 대한 세부정보는
9.14 추가 패치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즈
라이즈의 변경사항이 적용되고 약간의 시기가 지났으며, 프로 플레이에서 공개된 후 일부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그 결과로 떠올리게 된 라이즈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통계상으로 봤을 때 지금의 라이즈가 프로와 일반 플레이 모두에서 쉽게 합격점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낙관해봅니다. 적어도 프로 플레이에서 라이즈는 지나치게 강력하지 않은 수준으로 유지되면서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는 이전보다 나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과거 라이즈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얼마나 애를 먹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능력치 상향에
있어서는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향이 더 필요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까지 강하게
나가지는 않으려 합니다.
• 9.12 패치 이전 라이즈가 구조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던 것을 좋아하던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그런
부분이 약화됨에 따라 다소 실망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의 스킬 구성이 일관적인 밸런스
유지에 있어서는 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따라서 현재로서는 이를 위해 과거 최적화의 일부를 포기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를 위해 많은 희생을 치러야 했으며, 이전 상태를 선호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불편을 야기했다는 것 역시 인지하고 있습니다.
• 보통 프로의 플레이나 사전 구성된 플레이에서 많이 활용되듯 팀 구성원 간의 협동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감안해 9.12 패치 이전 궁극기로 변경하는 것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라이즈의 궁극기가 다른 여러 상황에서 밸런스 유지를 다소 어렵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해도 이것이 라이즈 관련 문제의 주
원인은 아니라는 것으로 결론지었죠. 또한 라이즈의 궁극기는 라이즈에 있어 수많은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는 다른 챔피언과 뚜렷한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프레스티지 포인트에 관하여
최근 프레스티지 포인트와 프레스티지 스킨을 적용하는 세부적인 방식에 대한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현재
이러한 피드백을 참고하여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작업의 내용에
대해서는 이번 주말 정도로 예정된 업데이트를 통해 공유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