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업데이트 및 향후 계획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략적 팀 전투가 출시되고 한 주가 지난 지금, 저희는 이 모드와 관련한 여러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버도 최선을 다하고 있죠) 수많은 게임을
즐기며 엄청나게 많은 피드백을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지금까지 확인된 긴급한 사안 몇 가지를 검토하고 전략적 팀 전투 게임 모드에 대한 추후 계획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남은 9.13 패치 기간

이번 9.13 패치 기간과 랭크 게임 도입 전 베타 기간 동안 저희는 확인된 새로운 내용을 바탕으로 며칠마다 신속한 조정과 밸런스 변경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읽으실 때면 모든 유닛의 획득 확률을
비롯하여 가렌, 야스오, 모렐로노미콘, 케넨 등에 대한 조정이 이미 적용되어 있을 겁니다. 9.14 패치가
적용될 때까지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로 필요한 변경사항을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전략적 팀 전투를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즉시 손볼 필요가
있는 심각한 버그가 있는지도 살펴보고 있으니 혹시 발견하게 된다면 꼭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9.14 패치 – 랭크 게임 및 신규 콘텐츠

첫 번째 시즌(일명 “베타 시즌”)이 공식적으로 시작되면 티어를 올리고 전략적 팀 전투 실력을 확인하실 수
있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귀띔해드리자면, 전략적 팀 전투 게임에서 항상
우승을 차지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4등 이상을 기록하면 LP를 획득해서 랭크를 올릴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노리고 있는 유닛이나 아이템을 모으기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또한 9.14 패치 기간 내에 전략적 팀 전투에 첫 번째 신규 챔피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해적 계열 마법사인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함께 지금까지와는 다른 게임 초반 전략을 짜서 더 많은 골드를
모으고 더욱 다채로운 팀을 구성해 보세요.


추후 패치

앞으로 거의 매 패치마다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 신규 계열이 곧 추가될 예정이니 더 많은 빌드와 선택지를 활용해서 번뜩이는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겁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로그인할 때마다
새롭고, 흥미진진하고, 최대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전략적 팀 전투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 모든 조치는 현재 약 3달로 예정되어 있는 첫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첫 시즌이 끝나면 전략적 팀 전투의 판도를 뒤흔들 신규 유닛과 계열이 추가되는 두 번째 시즌이 출시될 계획이니 완전히
새로운 게임플레이와 재미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한 장기적 계획을 전해드렸으니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가장 많이 보내주신 몇 가지 피드백에 답해드리겠습니다.

피드백 #1: 아이템 획득 확률이 무작위라서 아쉬워요

이 피드백에 솔직히 답해드리자면, 저희는 무작위성이 전략적 팀 전투에 장기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위성이 있으면 매 게임 같은 상황이 벌어지지 않으며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되었을 때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극적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한 게임에서 대자연의 힘을 세 개 획득했다는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벌써 듣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요소는 전략적 팀 전투에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겁니다.

하지만 현재 무작위 변동 범위가 조금 지나친 면이 있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아이템을 전혀 획득하지
못한다면 전략적 팀 전투의 취지에 맞지 않겠죠. 아이템 체계에서의 상호작용이 게임에서 재미를 주는 주된 요소라면 특히 그럴 겁니다. 아무 아이템도 획득하지 못하면 게임의 주된 재미를 즐길 수 없고 멋진 전략적
선택이나 기상천외한 조합도 생각해낼 수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정확한 세부 내용은 아직 조정 중이지만 확정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우가 증가할 겁니다. 또한 아이템 이외에 골드, 경험치, 심지어 챔피언까지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9.14 패치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피드백 #2: 인터페이스에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되었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동의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를 베타 버전으로 공개한 것은 조금이라도 빨리 모든 분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제 전략적 팀 전투를 출시했으니 게임 진행 상황을 더 명확히 표시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인터페이스 요소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 내용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피해량 수치, 유닛별 능력치 패널, 연승/연패 표시, 아이템 보관함에서 조합 결과 미리보기 등을 추가하고
현재 인터페이스의 위치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최우선으로 작업하고 있으며 9.14 패치에서
적용될 첫 번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작업이 끝나지 않았으니 빠진
부분이 있다면 계속해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피드백 #3: 플레이한 후 경험치 등의 보상은 얻을 수 없나요?

이 부분에서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출시 후 보상/진행도가 없다는 점이 분명 아쉬우시겠지만 이 글을 읽으실 때면 베타 패스가 개시되어 결투장 스킨이나 무료 꼬마 전설이 등 멋진
나만의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는 진행도를 이미 쌓고 계실 겁니다. 물론 전략적 팀 전투를 위한 장기적인
진행도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각각 다른 게임플레이를 선사하는 소환사의 협곡, 무작위 총력전,
뒤틀린 숲, 그리고 전략적 팀 전투를 하나의 연결된 경험으로 통합하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 때면 2019 아케이드 패스를 구입한 플레이어 여러분은 전략적 팀 전투를 통해 아케이드
토큰도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는 처음에 이러한 접근법을 피하려고 했지만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말해 주셨기 때문에 기존의 결정을 재검토하였습니다.

피드백 #4: 플레이어 피해량/아이템/기타 요소가 이상해요

전략적 팀 전투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서 가장 좋은 점은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기회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 무언가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언제든지 여러분의
의견을 말해주세요. 저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략적 팀 전투를 개선하기 위한 변경사항을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해 최대한 귀를 활짝 열고 플레이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며 이번 글과 같은 소식을 앞으로도 더 많이 전해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보내주신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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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4

목록

  • 통마늘닭불고기

    통마늘닭불고기 2019-08-12 21:48

    챔프 스킨적용좀 할수있게 ~~ ㅠ
  • sonmowon

    sonmowon 2019-08-06 23:40

    전략적 팀 전투도 대전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등수와 마지막에 구성된 챔피언과 티어 정도만 표시해도 대전기록을 보고 다음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Rabble gragas

    Rabble gragas 2019-08-04 22:53

    오토체스 유저로써 유닛 피해량이 너무강하므로 인해 플레이가 빠르고 그로 인해 운요소가 너무 강합니다. 그리고 시너지간의 상성차이가 존재해야되는데 시너지의 존재력이 너무 차이가 커서 시너지간의 상성차가 무의미하게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이템간의 성능차가 너무 크기에 무작위성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IG Rookkkie

    IG Rookkkie 2019-08-03 15:47

    완성템을 고유템으로 바꿔주세요
  • Mute all players

    Mute all players 2019-08-03 14:04

    저희는 무작위성이 전략적 팀 전투에 장기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쟁하여 승리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은 공정성이 담보되어야 한다. 페어 플레이를 하면 항상 같은 상황이 발생한다는 말도 안되는 논리가 어딧나 ㅋㅋ 오히려 공정한 경쟁에서 승리했을 때 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지. 작금의 아이템 불공정성은 그냥 지라는 말밖에 안됨.
    리드 디자이너 월급도 랜덤으로 줘야함. 짜릿함을 느낄 수 있도록.
  • 블러디에이터

    블러디에이터 2019-08-01 15:50

    베인의 공격력은 상향될 필요가 있습니다. 노 시너지 기준으로, 딜량이 3성 베인(구인수) < 2성 드레이븐(노템) 입니다. 드븐이 코스트가 비싼 캐릭이라 하더라도 3성 베인(구인수)이 딜을 너무 못넣고 있습니다. 또한 스텟도 3성 베인과 2성 드레이븐의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공격력은 10차이 정도이고, 공속은 같습니다. 베인 너무 약합니다.
  • 블러디에이터

    블러디에이터 2019-08-01 13:12

    귀족 3시너지 버그 발견했습니다. 상황은 시작을 다리우스, 가렌, 루시안, 피오라 순으로 했는데, 상대도 3귀족인데 저만 귀족 버프가 아무한테도 안걸립니다. 이후로도 배치를 바꿔도, 캐릭터를 바꿔도 증상은 똑같습니다. 늑대 잡는데도 버프가 안걸리더군요.
  • Quiet Storm69

    Quiet Storm69 2019-08-01 10:00

    고속연사포를 원거리 전용으로 교체해줘야 한다 생각이됩니다.
  • 닉변 개비싸

    닉변 개비싸 2019-08-01 03:10

    1 카사딘이 있는데 왜 악마시너지가 마나번인지 모르겠음 (흡혈료 교체요망)
    2 마방 대처가 너무 안돼 있음 (공허시너지를 마방으로 유령을 방깍으로 교체요망)
    3 스킬딜을 전부 ap&ad로 교체요망(마방 대처 1도없는 겜에서 스킬딜을 전부 ap로하면 노답)
  • changchang

    changchang 2019-08-01 01:59

    형상 변화자 니달리, 스웨인, 쉬바나, 나르, 엘리스 이게 다인데 어떻게 6명을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