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2월 12일 개정
  • 제1조 목적
  •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게임”)는 델라웨어 주 기업인 Riot Games, Inc. 에서 개발하고 운영하는 무료 컴퓨터 게임입니다. 완전 자회사인 Riot Games Korea Limited (이하”회사”)는 게임과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고 퍼블리쉬하며, 관련 서비스에는 www.leagueoflegends.co.kr에 위치한 웹사이트 (이하”사이트”)의 유지도 포함합니다. 본 정책은 서버 내 데이타 (물건, 인공물, 통화, 아이템, 장비 그리고 또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가치나 상태의 지표 등의 자산, 이에 국한되지 않음, 이하 “상품”)로 저장된 계정과 관련된 특정 자산을 허가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라이엇 포인트 (이하 “RP”)와 회원들이 따라야 하는 이와 관련된 규정을 정의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책의 효력 및 변경
  • 정책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클라이언트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이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정책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정책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정책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3조 용어의 정의
  • 이 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라이엇포인트(RP): 회원이 상품의 사용권을 득하게 하는 교환 가능한 포인트 시스템의 단위. RP는 충전할 수 있고 RP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충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식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RP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매: RP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사용권을 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상점에서 구매를 하는 즉시 해당 상품이 계정에 적용됩니다.
    상점: 게임의 스킨, 챔피언, 룬 페이지 등을 구매하며, RP를 충전할 수 있는 구매공간을 말합니다.
    상품: 회원이 게임 또는 게임 대기화면 등에서 사용 가능한 특정한 효과 또는 효능을 발휘하는 챔피언, 스킨, 룬페이지 등을 의미합니다.
    보너스 RP: 구매 시 또는 회사가 시행하는 각종 행사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지급하는 무료 RP로 환불이 불가능한 RP입니다. 회원은 보너스 RP를 사용하여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품: 회사에서 시행하는 이벤트 또는 각종 대회 등에 참여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회원 본인이 구매하지 않은 상품을 말합니다.
    선물하기: 이미 충전한 RP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충전한 RP를 다른 회원에게 양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제4조 RP의 충전
  • RP의 충전은 신용카드(일부 체크카드 미포함),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사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RP의 충전은 회사의 내부정책에 의해 제공되는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 때 선택된 결제수단에 따라 충전단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RP는 계정을 기준으로 충전할 수 있지만 최대 충전 한도액은 명의로 구분되며, 회사가 기간 혹은 이용등급에 따라 최고 한도액을 정하거나,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결제수단에 따라 한도 금액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단, 명의당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월 최대 70,000원까지, 성인의 경우 500,000원까지 가능합니다.
    선물하기를 통해 RP를 충전하는 경우 이는 본인의 최대 충전 한도에 포함됩니다.
  • 제5조 RP의 결제 승인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이에 국한되지 않음) 이용신청에 대해 승인을 거부하거나, 추후 승인된 내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결제수단의 이용요금이 납부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3.
    신청항목의 필수적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잘못 작성한 경우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하거나, 법정대리인이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5.
    회원 본인 명의가 아니거나 명의자의 동의 혹은 허락 없이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6.
    그 외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점검, 오류 등이 발생할 경우 결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는 재량권이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경우
    2.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제6조 미성년자 회원의 RP 이용
  •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RP를 충전할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는 경우 RP를 충전하실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방법은 본인인증을 통해 진행하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시 동의기간을 ‘1개월/3개월/6개월/9개월/12개월’ 중 선택 가능합니다.
    법정대리인 동의기간 중 법정대리인의 변경 혹은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한 결제동의 유효기간 동안 발생하는 이용내역에 대해 사전 수집된 수단을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에 따라, 미성년자가 본인이 아닌 다른 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행한 RP 충전, 상품 구매 등의 이용행위에 대해서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 없이 미성년자와 계약을 맺은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이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RP의 사용 및 차감
  • RP는 게임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선물하기의 용도로 사용되며 사용 즉시 보유하고 있는 RP에서 차감됩니다.
    회원이 사용한 RP의 사용내역 등은 게임의 [상점 > 구매기록] 또는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최근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P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동안 RP의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RP 결제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잔여 RP에 대한 환불을 청구하실 수 없습니다.)
    보너스 RP는 일반 RP와 동일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보너스 RP의 경우 회사가 그 사용기한을 별도 고지하는 경우 그 기간 내 사용해야 하며, 그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 이용기간은 5년으로 합니다.
    RP의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RP (보너스 RP 포함)는 구매 또는 회사가 지급한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감됩니다.
  • 제8조 RP의 환불
  • 계정에 존재하는 RP의 총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1:1 문의를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단 보너스 RP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 시 환불을 요청한 RP가 현금으로 환불되는 총 금액에서 10%를 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단, 환불되는 총 금액이 10,000원 미만인 경우 1,000원의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환불되는 총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회원에게 선물하거나 선물 받은 RP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 후 3영업일 내에 해당 이용자의 통장으로 입금합니다. 단, 회원의 결제수단에 따라 후불제(휴대폰 등)로 확인된 경우 해당 서비스 요금의 납부가 확인된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결제를 함에 있어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결제업체 측의 사정 등으로 동일한 방법의 환불이 불가한 경우 이를 통지하고 다른 방법을 통해 환불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계정의 환불요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로 판단된다면 회사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국가에서 정한 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로 인해 계정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2.
    게임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부정행위로 인해 계정 사용이 정지되는 경우
    3.
    게임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행위로 인해 계정 사용이 정지되는 경우
    4.
    개별적인 약관 혹은 서비스 정책에서 환불 금지 사유로 정하는 경우
    5.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 및 회사와 제휴한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보너스 RP
  • 제9조 청약철회
  • RP로 구매 후 게임에서 사용하지 않은 상품은 교환, 반품되지 않고 청약철회만 가능하며,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를 신청하셔야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챔피언 선택 중 스킨을 구매하여 게임에서 바로 적용하여 이용하는 경우는 사용된 상품이므로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청약철회는 게임 내 상점의 구매내역에서 직접 신청하시거나 1:1 문의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구입하신 상품에 대한 청약철회는 구매하신 RP(보너스 RP 포함)로 반환됩니다. 단, RP(보너스 RP 포함) 반환 시 원래 구매 또는 회사가 지급했던 유형 및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반환됩니다.
    구매하신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하신 날로부터 3개월 또는 다르게 이행된 것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를 요청 시 회사는 아래 각 호를 포함하는 경우 청약철회 요청을 취소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상점에서 판매중인 상품 또는 번들에 청약철회 불가능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2.
    다른 회원에게 선물하거나 선물 받은 상품
    3.
    해킹, 그리고/또는 버그 등을 이용해 비정상적으로 발생하거나 생성된 RP를 통해 구입한 상품
    4.
    사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 회사에서 고지하는 약관, 정책 또는 시스템에 위배되어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5.
    게임 배심원단 또는 탈주자 단속 시스템의 판정으로 계정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6.
    별도로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고지한 이벤트 성 상품(번들 등)
    7.
    신청 항목의 필수 기입사항이 누락되거나 잘못 작성한 경우
  •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 제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충전, 구매, 청약철회, 선물하기, 환불 등의 이용 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환불 시에는 동일한 결제방법으로 환불을 하지만 불가능할 시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원의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제하고 환불합니다
    회원이 결제를 위해 입력한 추가적인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 정책과 관계 법령 등 정책 외 준칙에 의하여 따로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12조 손해배상
  • 회사의 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므로 서비스 중지, 장애에 대하여 금전적인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간제 아이템에 대해서는 1일 누적 4시간 이상 중지, 장애에 대해서는 이용하지 못한 시간의 3배만큼을 제공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다른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사유로 인한 중지, 장애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장애
    2.
    이용자 또는 회사에게 책임이 없는 제 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장애
    3.
    서비스 개선, 유지, 보수를 위하여 회사가 24시간 이전에 고지한 서비스 중지, 장애
    또한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해 발생한 사전 고지 없는 서비스의 중지, 장애가 1개월간 누적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자는 기간제 아이템에 대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자의 권리이며, 이를 반드시 진행할 의무는 없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결함으로 인해 상품이 손상 혹은 삭제되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상품을 문제가 발생하기 직전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불가능한 경우 회원은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불법적인 행위를 하거나 본 정책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 또는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서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청소년보호법 시행에 따른 심야 게임이용 제한 시간 중에도 모든 기간이 존재하는 상품은 지속적으로 소모되며, 아이템 사용 후 심야시간대(00:00~06:00)에 사용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 제13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RP와 관련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 및 제3자에 의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방법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하며, 원만한 해결이 되지 못한 경우 소송은 법률에서 정해진 절차에 따라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률을 적용합니다.
  • 부칙 1
  • 본 정책은 2017년 1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