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최종사용자 라이선스계약
  • 시행일: 2014년 5월 2일
  •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게임”)는 델라웨어 주 기업인 Riot Games, Inc.에서 개발한 무료 컴퓨터 게임입니다. Riot Games, Inc.의 완전 자회사로 한국의 유한회사인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한회사 Riot Games Korea Limited는 한국에서 본 게임 및 관련 서비스를 운영 및 제공합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이하 정의됨)에서, “Riot Games”는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한회사 및 그 기타 라이센시들 및 계열회사를 의미하며, “사용자”란 게임이 설치되었거나 설치될 컴퓨터의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본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본 “EULA” 또는 “라이센스 계약")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십시오. 아래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게임을 사용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이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는 사용자가 서명한 여타 서면 계약과 마찬가지로 본 라이센스 계약이 유효하다는 점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 중 일부 약관이라도 동의하지 않는 내용이 있으면 본 라이센스 계약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버튼을 클릭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사용자는 성인이며 거주 관할 지역에서 계약을 체결할 법적 능력이 있음을 표명하는 것입니다.
  • I. 제한된 라이센스 사용
  • 본 라이센스 약관 및 그에 따른 사용자의 동의에 의거하여 Riot Games는 게임의 구성요소로서 (i) 소프트웨어 및 관련 설명 자료(이하 “문서”) 및 (ii) Riot Games가 사용자에게 라이센스를 부여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치, 후속 버전 및 업데이트(통칭 “업데이트”)를 내부에 설치하고 실행만 할 수 있는 제한되고 비독점적이고 양도 불가능한 라이센스를 사용자에게 부여하고 사용자는 이를 받아들입니다. 소프트웨어 및 게임은 개인적, 비상업적, 오락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Riot Games가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프트웨어나 게임에서 복사하거나 이를 통해 얻는 어떠한 내용도 판매, 복사, 교환, 전송, 게시, 양도, 배포할 수 없습니다.
  • II. 요구사항
  •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사용하고 게임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본 라이센스 계약 약관을 읽고 숙지하고 동의하였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게임에 참여하려면 (i) 참조에 의해 본 계약에 포함된 Riot Games 사용 약관(본 사이트 내에 확인가능, 이하 “사용 약관”)을 읽고 숙지하고 동의하고, (ii) 게임에 계정(이하 “계정”)을 등록(사용 약관에 추가 설명됨)하고, (iii) (적용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적절히 취득하고, (iv) www.leagueoflegends.co.kr (이하 “사이트”)에 게시된 하드웨어 및 연결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게임 업그레이드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게임 액세스에 필요한 모든 장비, 서비스, 수리 비용과 함께, 모든 인터넷 연결 비용에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 III. 추가적인 라이센스 제한사항
  • 섹션 I에서 사용자에게 부여된 제한된 라이센스는 본 섹션 III 아래에 기재된 추가적인 제한사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아래 기재된 라이센스 제한사항을 위반하면 섹션I에서 사용자에게 부여된 라이센스를 벗어나 소프트웨어를 무단 사용하는 것이며 Riot Games가 소프트웨어 및 게임과 관련해 보유하고 있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는 어떠한 상황에도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지 않는 것에 동의합니다.
  • A.
    소프트웨어를 판매, 임대,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에 대하여 담보권을 설정하거나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의 복제물을 제3자에게 양도하는 행위,
    B.
    (i) 소프트웨어 및 문서의 사본 한 부를 개인 보관용으로 만들거나 (ii) 제3자 이미지/비디오 캡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용 약관에 따라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 용도로 소프트웨어 출력물을 오디오, 비디오 및/또는 스틸 이미지 파일로 캡쳐하는 데 승인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복제, 번역, 역엔지니어링, 디컴파일링하거나 소스 코드를 추출하는 행위 또는 디스어셈블링하거나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행위,
    C.
    Riot Games가 명시적으로 승인하는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파일을 수정하거나 수정을 야기하는 행위,
    D.
    Riot Games가 승인할 수 있는 거래 및 Riot Games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수행되는 거래 등을 제외하고 (i) 지불을 대가로 게임에 참여(예: “레벨링” 서비스)하거나 (ii) 게임 외부에서 게임 내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게임 계정을 판매하는 행위를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상업적 목적으로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을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 또는 업체가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행위,
    E.
    소프트웨어와 Riot Games 간의 통신을 가로채거나 에뮬레이트, 재전송하거나 소프트웨어가 사용하는 메모리 영역을 읽어 게임 정보를 수집하여 저장하는 “모드”, “핵”, “치트”, “스크립트”, “봇”, “트레이너”, 자동 프로그램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소프트웨어와 어떠한 방식으로든 상호작용하는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IV. 소유권
  • 소프트웨어 및 게임에 대한 모든 권한과 권리, 그리고 이에 일체화된 모든 콘텐츠(계정, 컴퓨터 코드, 타이틀, 대상, 인공물, 캐릭터, 캐릭터 이름, 장소, 장소 이름, 스토리, 스토리 라인, 대화, 슬로건, 미술, 그래픽, 구조나 경치 디자인, 애니메이션, 사운드, 음악 구성 및 녹음, 라이엇 포인트 , 시청각 효과, 캐릭터 유사성 및 운영 방식 등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는 Riot Games 또는 그 라이센스 허가자의 소유입니다. 소프트웨어 및 게임, 그에 일체화된 모든 콘텐츠는 한국 및 기타 국제 지적재산권법(적용되는 경우)의 보호를 받습니다. Riot Games 및 라이센스 허가자는 소프트웨어 및 게임의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독점 권리를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소프트웨어 및 게임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사용자는 Riot Games가 명시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게임을 기반으로 어떠한 저작물도 생성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게임에 포함된 기능과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금전적 또는 기타의 권리가 없음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사용자 계정에 대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게임을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할 권리는 있으나, 그에 대한 소유권 또는 기타 재산권이 없으며 계정에 대한 모든 권리는 영구적으로 Riot Games에서 보유하고 Riot Games의 이익이 된다는 점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Riot Games 소유권 전문은 사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
  • V. 행동 규범
  • 소프트웨어 및 게임을 이용하는 것은 사용자가 적용 가능한 모든 법률, 규범 및 규정을 준수함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게임 사용을 규정하는 특정 추가 규범("행동 규범")을 준수함에 동의합니다. 행동 규범은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며, Riot Games는 특정 행동이 금지 목록에 있는지에 관계없이 게임의 무결성과 정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자에 대한 사전통지를 하고 (단, 긴급한 경우 사후 통지로 갈음할 수 있음) 계정 종료, 삭제를 포함한 적합한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은 물론 언제라도 이 행동 규범을 수정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이 행동 규범 외에도, 모범적인 게임 플레이 행동에 대한 추가 안내는 소환사의의무 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징계 조치가 따르는 행동의 예시입니다.
  • A.
    Riot Games 직원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 회사 또는 업체를 가장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Riot Games로부터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한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행위,
    B.
    게임 내에서 사용자 본인이나 다른 사용자의 신원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C.
    게임에서 다른 사용자를 괴롭히거나 스토킹, 위협하는 행위,
    D.
    게임에 포함된 Riot Games의 저작권, 상표, 특허 또는 기타 재산권, 통지를 제거, 변경 또는 숨기는 행위. 사용자는 또한 특허, 상표, 영업 비밀, 저작권, 퍼블리시티 권리 또는 기타 재산권 등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타인의 권리를 위반 또는 침해하는 콘텐츠를 전송해서는 안 됩니다.
    E.
    불법적이거나 해롭거나 위협, 학대, 괴롭힘, 중상모략적인 성격이 있거나 저속, 음란, 성적으로 노골적이거나 인종, 민족 차별적이거나 유해한 내용 등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불쾌한 것으로 여겨지는 콘텐츠를 전송하거나 전달하는 행위(이에 대한 판단은 Riot Games의 합리적 재량에 따라 이루어짐),
    F.
    시스템, 데이터 또는 개인정보를 실제로 손상시키고, 해로운 방식으로 간섭하고, 은밀하게 가로채거나 채굴(mining), 파기 또는 도용하거나 이렇게 하도록 의도된 바이러스, 손상된 파일, 트로이 목마, 컴퓨터를 이용한 불법 로그인 장치, 웜, 시간 폭탄, 캔슬보트 또는 기타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포함된 콘텐츠를 전송하거나 전송을 용이하게 하는 행위,
    G.
    개인적 목적으로든 상업적 목적으로든 반복적으로 유사한 내용을 게시하여 대화 흐름을 방해함으로써 채팅에 해를 끼치는 행위,
    H.
    Riot Games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다른 사용자에 대한 부당한 이득을 확보하고자 게임의 문서화되지 않은 영역을 “착취”하는 어떠한 행동에 참여하는 행위,
    I.
    Riot Games의 합리적 판단에 따라, “사기” 또는 “소셜 엔지니어링” 등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다른 게임 사용자를 갈취하는 어떠한 행동에 참여하는 행위,
    J.
    공개되지 않은 게임의 영역이나 게임 서버에 액세스하거나 액세스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K.
    라이브 게임 동안 게임을 로그아웃, 종료하거나 게임 연결을 끊는 행위. Riot Games는 자동화된 “탈주자 단속”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와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라이브 게임 시 자주 이탈하는 사용자에게는 상황상 이행가능하고 법령상 요구되는 바에 따른 통지를 하고 일시적인 금지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특정 계정의 사용자가 라이브 게임 시 이와 같은 이탈 모습이 계속되면 이 금지 조치 기간은 시간이 갈수록 더 길어집니다.
    L.
    Riot Games와의 관계를 거짓으로 암시하거나, 개인 식별 정보를 포함하거나, 제3자의 재산권을 위반하거나 공격적, 중상적, 저속, 음란, 성적으로 노골적이거나 인종, 민족 차별적이거나 유해한 소환사 이름을 선택하는 행위. 사용자는 소환사 이름 선택에 대한 이러한 제약을 피하고자 철자 오기나 대안 철자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Riot Games는 Riot Games의 합리적 재량 판단에 따라 사용자에 통지를 하고 본 규정을 위반하는 이름을 수정할 수 있으며, 위반이 반복될 경우 계정 종료 등 추가적인 징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VI. 모니터링에 대한 동의
  •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 시,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컴퓨터의 RAM(Random Access Memory)에서 소프트웨어 및/또는 게임과 상호작용하는, 섹션 III.E에서 금지한,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을 탐지하면, 사용자 계정 이름, 사용자의 인터넷 프로토콜(IP), 탐지된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의 세부 정보,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이 탐지된 시간과 날짜 등 정보가 사용자 컴퓨터 하드웨어 사양 및 성능 특징과 함께 사용자에게 상황상 이행가능하고 법령상 요구되는 바에 따른 통지를 하고, Riot Games에 다시 전달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사용자 또는 사용자 컴퓨터에 대한 기타 정보는 Riot Games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제3자 무단 프로그램의 사용을 탐지하면, 사용자에게 추가 통지를 하고 사용자의 게임 액세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 VII. 업데이트 및 수정
  • A.
    소프트웨어 및 게임. Riot Games는 사용자가 게임을 계속하기 위해 설치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게임을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마다 사용자에게 상황상 이행가능하고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 통지를 하고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소프트웨어에 업데이트를 원격 설치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Riot Games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보다 향상된 속도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트래픽 분산 전송 기술을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 PC의 별도 Port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나, Riot Games를 제외한 다른 어떠한 곳에도 해당 정보를 제공 또는 위탁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술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만 작동하며, 완료된 후 소멸되고 별도 설치되지 않습니다.
    B.
    라이센스 계약. Riot Games는 재량에 따라, 게임이 업그레이드되고 법률이 변함에 따라 본 라이센스 계약의 특정 약관을 개정, 업데이트, 변경, 수정, 추가, 보완 또는 삭제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단, 본 라이센스 계약에 대한 중대한 변경사항은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사용자에게 효력발생일 최소 7일 전(단, 사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전)에 공지 합니다. 이러한 통지는 변경의 효력 발생 7일 또는 30일 전에 본 사이트에 업데이트된 라이센스 계약 버전을 게재함으로써 시행합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의 최신 버전은 사이트 하단에 위치한 “EULA” 링크를 클릭하여 검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주기적으로 본 라이센스 계약에 변경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게임 액세스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소프트웨어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도 본 라이센스 계약의 현재 버전을 읽고 이에 동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의 향후 변경사항에 동의할 수 없거나 본 라이센스 계약을 더 이상 준수할 수 없는 경우 섹션 IX에 따라 본 라이센스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즉시 게임 이용을 중지하고 소프트웨어를 제거하십시오. 본 라이센스 계약 개정 이후 사용자가 게임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은 변경사항의 전부 및 일부에 대해 완전하고 철회 불가능한 형태로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 VIII. 계약의 종료
  • 본 라이센스 계약은 종료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사용자는 Riot Games에 종료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언제라도 본 라이센스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Riot Games는 사용자에 통지를 하고, 언제라도 본 라이센스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의하든 Riot Games에 의하든 계약 종료 즉시, 섹션 I에서 사용자에 부여된 라이센스는 즉시 종료되며, 사용자는 컴퓨터의 영구 메모리에서 소프트웨어를 즉시 그리고 영구적으로 제거하고 사용자가 갖고 있는 소프트웨어 사본을 모두 파기해야 합니다.
  • IX. 게임 서비스의 종료
  • 게임은 Riot Games가 직접, 또는 Riot Games를 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사용자는 Riot Games의 합리적인 재량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지를 하고 언제라도 게임에 대한 지원 또는 액세스를 중지할 수 있음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Riot Games가 사용자에 사용자에게 통지를 하고, 적용법률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별도의 책임을 부담함 없이, 게임의 기능이나 일부를 수정, 변경, 중단, ‘너프(nerf)’하거나, 중지 또는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본 계약의 라이센스에서 허용되는 바에 따라,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을 이용할 권리가 있으나,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의 기능 또는 콘텐츠에 대하여 소유권 또는 기타 재산권을 주장할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 X. 수출 통제
  • 소프트웨어는 적용 가능한 모든 수출 제한이 적용됩니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및 그 사용과 관련하여 미국 또는 외국 기관, 당국의 모든 수출입 관련 법률, 제한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미국에서 재화의 수출을 금지한 국가 또는 국민이나 거주자 또는 미국 재무성의 특별지정 국민 목록 (list of Specially Designated Nationals)이나 미국 상무부의 상거래 거부 목록(Table of Denial Orders)에 등재된 자가 재수출, 다운로드, 설치하거나 이러한 자에게 수출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국가의 통제를 받지 않으며 이러한 국가의 국민이나 거주자에 포함되지 않으며 이러한 목록에 등재되지 않았음을 진술하고 보증합니다.
  • XI. 보증에 대한 부인
  • 게임(소프트웨어와 문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은 어떠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 또는 보장 없이 “있는 그대로” 및 “사용에 제공된 상태 그대로”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적용 가능 법률에 의해 허용되는 최대 범위까지, Riot Games는 권리, 비침해, 상업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묵시적 보증과 거래 과정, 이행 과정 또는 거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보증, 및 게임 및/또는 소프트웨어 내에 포함된 콘텐츠나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또는 품질에 관한 모든 보증을 포함하여(이에 국한되지 않음) 게임이나 소프트웨어에 적용될 수 있는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모든 보증을 부인합니다. Riot Games는 게임 및 소프트웨어가 중단없이 실행되거나 오류가 없거나, 결함이 수정되거나, 소프트웨어에 바이러스 또는 기타 해로운 요소가 없다고 보증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의도한 결과를 얻기 위해 게임 및/또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고, 게임 및 소프트웨어의 설치, 사용 및 그로 인한 결과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집니다.
    일부 지역 또는 관할 지역에서는 묵시적 보증에 대한 부인을 인정하지 않으므로 앞서 말한 부인의 전부 또는 일부가 사용자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XII. 면책
  • 사용자는 사용자의 게임 및/또는 소프트웨어 사용 또는 오용이나 본 라이센스 계약 조항의 위반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그 결과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모든 청구, 소송, 피해, 손실, 책임 및 비용(변호사 비용 포함)과 관련해 Riot Games 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Riot Games를 면책하고 방어하며 이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 동의합니다. Riot Games는 자신의 비용으로 그리고 자신의 합리적 재량에 따라, 사용자에 의한 면책 대상이 되는 모든 사안에 대해 독점적인 방어 및 통제를 맡을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때 사용자는 가능한 모든 방어를 확보하는 데 Riot Games과 협력합니다.
  • XIII. 책임의 제한
  • 적용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어떠한 상황에서든, 어떠한 법률 근거에 의해서든 그리고 계약, 불법 행위(과실 포함), 무과실 책임 또는 기타 사항에 해당되는지에 관계없이, Riot Games는 어떠한 종류의 간접적, 우발적, 결과적, 특수적, 예시적 또는 징벌적 손해(영업 손실, 데이터 손실, 영업권 손실 또는 일실 이익 등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 또는 손해(작업 중단, 컴퓨터 고장 또는 오작동, 또는 여타 상업적 손해 또는 손실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음)가 사용자의 게임 및/또는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오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으며, Riot Games가 이러한 손해의 가능성을 알았거나 알아야 했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Riot Games는 플레이어 캐릭터, 가상 물품(예: 무기, 주문 , 갑옷, 스킨 등)이나 가상 통화, 라이엇 포인트 (RP), 계정, 통계나 사용자 지위, 랭킹 또는 게임에서 저장한 프로필 정보에 대한 손실이나 손해에 어떠한 방식으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iot Games는 ISP 장애,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장애 또는 데이터 손실이나 서비스 중단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여타 상황 등을 포함하여(이에 국한하지 않음)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iot Games는 어떠한 경우에도 사용자의 청구 원인이 발생하기 직전 6개월 동안 사용자가 Riot Games에 게임 관련 거래로 결제한 금액을 초과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 또는 관할 지역에서는 결과적 또는 우발적 손해에 대한 책임 배제 또는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국가 또는 관할 지역에서 Riot Games 책임은 적용 가능한 법률에서 허용되는 최대 범위까지로 제한됩니다.
  • XIV. 형평법상의 구제수단
  • 사용자는 본 라이센스 계약이 명확히 실행되지 않을 경우 Riot Games에 회복 불가능한 손해가 초래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금전적 구제와 법률상 인정되는 구제 수단 외에도 사용자는 본 라이센스 계약의 위반 또는 위반 가능성에 대한 구제로서 채권, 기타 증권 또는 손해 증명 없이도 Riot Games가 특정 이행 또는 기타 금지명령의 구제를 법원에 청구할 권한이 있음에 동의합니다. 또한 본 라이센스 계약과 관련된 한 당사자가 여타 법적, 행정 조치 또는 소송 절차를 제기하고 아래 섹션 XVI에 부합하는 경우 이러한 조치 또는 소송 절차에 승소한 당사자는 조치 또는 소송 절차의 결과로서, 발생한 모든 비용, 변호사 비용 및 기타 비용을 민사소송법 기타 관련 법률에 따라, 상대방으로부터 상환받을 권한을 가집니다.
  • XV. 협의 및 법원 소송 절차
  • A.
    협의. 분쟁은 양 당사자에게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신속히 해결하고 본 라이센스 계약과 관련된 분쟁 또는 소송(“소송”) 비용을 줄이기 위해 사용자 및 Riot Games는 법원 소송 절차나 행정 조치를 취하기 전에 최소 30일 동안 소송(아래 섹션 XV.B에 명시적으로 배제된 소송 제외)에 대해 먼저 비공식적으로 협의를 시도하는 데 동의합니다. 협의는 한 당사자가 상대방에게 서면 통지서를 보내는 즉시 시작됩니다. Riot Games는 사용자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통지서를 보냅니다. 사용자는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한회사(홈페이지 하단 주소 참조)로 하여 통지서를 보내야 합니다. 이 비공식 해결 절차는 소송 제기에 적용되는 법정 한도 기간의 진행을 중단시키지 않습니다.
    B.
    협의에 대한 예외. 사용자 및 Riot Games는 협의에 관한 상기 규정이 (i) 사용자 또는 Riot Games의 지적 재산권 실행, 보호 또는 효력에 관한 모든 소송, (ii) 도난, 저작권 침해, 사생활 침해 또는 무단 사용과 관련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소송, 및 (iii) 금지명령 구제를 위한 모든 소송에는 적용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대표자나 집단소송 원고의 일원으로, 또는 공익의 대변자로서의 소송을 제기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C.
    준거법. 본 라이센스 계약은 국제사법 규정에 관계없이 대한민국 법률에 의거하여 관할되고 규율됩니다. 사용자와 Riot Games는 본 계약에서 제기되는 모든 소송은 해당 소송시점에서 사용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사용자에게 주소가 없는 경우, 그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된다는 점을 명시적으로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단, 사용자의 주소 및 소재지가 소송당시 불분명한 경우, 또는 사용자가 해외에 거주하는 경우, 본계약에 따른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을 가지는 법원에 제기됩니다. 사용자가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게임에 액세스하는 경우 다른 법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지역법은 해당 관할에서 요구하는 범위까지만 본 라이센스 계약에 영향을 미치며, 본 라이센스 계약은 본 라이센스 계약의 조항이 최대한 효력을 가지도록 해석됩니다. 사용자는 지역법이 적용되는 경우, 그 적용 범위까지 모든 지역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 XVI. 고객과의 연락
  • A.
    고객문의. 이러한 계약조건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사용자의 계정 상태 또는 사용자의 Riot Points의 잔액의 처분 등 어떤 이유로든 Riot Games에 문의하고자 하는 경우 Riot Games 고객지원 팀(www.leagueoflegends.co.kr) 에 연락하십시오.
    B.
    사용자에게 통지. 본 계약상 이하에 상반되는 조항이나 문언에도 불구하고, Riot Games가 본 계약상 사용자에게 ‘통지’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Riot Games는 사전 통지를 제공하기 위하여 상업적으로 합리적인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단, Riot Games는 위급한 상황에서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함에 따라, 사전통지 대신, 동시에 또는 추후에 통지를 제공할지를 결정할 수 있는 합리적인 재량을 행사할 권한을 명시적으로 유보합니다.
  • XVII.기타
  • 본 라이센스 계약은 여기에 명시된 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와 Riot Games 간의 완전한 합의를 나타내며, 사용자와 Riot Games 간의 이전 또는 현재 합의 내용에 우선합니다. 단, 본 라이센스 계약은 사용 약관 또는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공존하며 이에 우선하지는 않습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이 사용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상충하는 사용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게임은 Riot Games에 의해 한국에서 운영됩니다. 자의로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게임에 액세스하는 사용자는 적용되는 지역법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Riot Games가 본 라이센스 계약 조항을 실행하지 못한다고 하여 어떤 방식으로든 해당 조항이 그 당시 또는 그 이후에 포기되는 것은 아니며, 이후 어떤 방식으로든 각각의 모든 조항을 실행하도록 요구할 특정 당사자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의 특정 조항, 조건이나 요구사항이 Riot Games에 의해 명시적으로 포기되어도 해당 항목을 준수해야 하는 다른 의무가 포기되는 것은 아닙니다. 본 라이센스 계약의 어떠한 조항이 어떠한 이유에서든 무효하거나 실행 불가능 상태가 될 경우 이러한 조항은 양 당사자의 의도에 반영하기 위하여 허용되는 최대 범위까지 실행 가능하도록 개정되며, 본 라이센스 계약의 나머지는 완전한 효력을 유지합니다. 단, 해당 조항이 개정되지 못하는 경우, 그 조항은 본 라이센스 계약과 분리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 및 적용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섹션 IV, X에서 XVI까지 조항은 본 라이센스 계약이 종료된 후에도 효력이 유지됩니다. 사용자는 상기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을 읽고 이해했음을 인정하고 “동의”를 클릭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게임을 시작함으로써 본 라이센스 계약의 조건에 동의하며 법적 구속력이 있음을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