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인증과 로그인 정보 저장 기능 도입 예정 안내


리그 오브 레전드에 로그인 정보 저장 기능과 2차 인증이 도입될 예정이며 곧 PBE 테스트 서버에서 선보인 후 다음 몇 개월에 걸쳐 모든 지역에서 출시됩니다. 출시와 함께 로그인 화면이 완전히 바뀌게 되며 향후 이루어질 게임 클라이언트 최적화에 대비하기 위한 내부적 변경사항도 적용됩니다.


따로 무언가를 해야 하나요?

아무것도 안 하셔도 됩니다! 해당 지역에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다운로드와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설치 후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상태 유지’를 클릭하면 로그인된 상태가 계속 유지됩니다. 그러면 같은 컴퓨터에서 로그인할 때 계정명이나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참 쉽죠?


2차 인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새로운 장치에서 처음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 로그인하면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 인증 코드가 포함된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되며 해당 컴퓨터를 신뢰하는 장치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의 모습이 달라지나요?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저장했다면 로그인 화면 자체를 건너뛰게 되기 때문에 변경사항이 출시된 후에는 배경 음악 없이 움직이지 않는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로그인 화면을 바꿀 예정입니다. 클라이언트 런처가 실행될 때 애니메이션과 음악을 불러오지 않아도 되니 (불러오더라도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게임을 더 빠르게 시작할 수 있게 되며 대부분의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바로 가기를 더블 클릭하면 즉시 게임에 진입하게 됩니다. 이렇게 바뀌면 아트 팀과 음악 팀의 작업량이 줄어들어서 다른 프로젝트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언제 만나볼 수 있나요?

로그인 정보 저장 기능과 2차 인증은 우선 이번 주 PBE 테스트 서버에서 도입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적용 시점은 아직 확정 짓기 어렵지만 몇 달만 지나면 여러분 모두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리라고 예상합니다.

Tag

2019-06-1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