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업데이트 및 향후 계획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략적 팀 전투가 출시되고 한 주가 지난 지금, 저희는 이 모드와 관련한 여러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버도 최선을 다하고 있죠) 수많은 게임을
즐기며 엄청나게 많은 피드백을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에서는 지금까지 확인된 긴급한 사안 몇 가지를 검토하고 전략적 팀 전투 게임 모드에 대한 추후 계획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남은 9.13 패치 기간

이번 9.13 패치 기간과 랭크 게임 도입 전 베타 기간 동안 저희는 확인된 새로운 내용을 바탕으로 며칠마다 신속한 조정과 밸런스 변경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읽으실 때면 모든 유닛의 획득 확률을
비롯하여 가렌, 야스오, 모렐로노미콘, 케넨 등에 대한 조정이 이미 적용되어 있을 겁니다. 9.14 패치가
적용될 때까지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로 필요한 변경사항을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전략적 팀 전투를 최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즉시 손볼 필요가
있는 심각한 버그가 있는지도 살펴보고 있으니 혹시 발견하게 된다면 꼭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9.14 패치 – 랭크 게임 및 신규 콘텐츠

첫 번째 시즌(일명 “베타 시즌”)이 공식적으로 시작되면 티어를 올리고 전략적 팀 전투 실력을 확인하실 수
있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귀띔해드리자면, 전략적 팀 전투 게임에서 항상
우승을 차지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4등 이상을 기록하면 LP를 획득해서 랭크를 올릴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노리고 있는 유닛이나 아이템을 모으기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또한 9.14 패치 기간 내에 전략적 팀 전투에 첫 번째 신규 챔피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해적 계열 마법사인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함께 지금까지와는 다른 게임 초반 전략을 짜서 더 많은 골드를
모으고 더욱 다채로운 팀을 구성해 보세요.


추후 패치

앞으로 거의 매 패치마다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 신규 계열이 곧 추가될 예정이니 더 많은 빌드와 선택지를 활용해서 번뜩이는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겁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로그인할 때마다
새롭고, 흥미진진하고, 최대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전략적 팀 전투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 모든 조치는 현재 약 3달로 예정되어 있는 첫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첫 시즌이 끝나면 전략적 팀 전투의 판도를 뒤흔들 신규 유닛과 계열이 추가되는 두 번째 시즌이 출시될 계획이니 완전히
새로운 게임플레이와 재미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까지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한 장기적 계획을 전해드렸으니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가장 많이 보내주신 몇 가지 피드백에 답해드리겠습니다.

피드백 #1: 아이템 획득 확률이 무작위라서 아쉬워요

이 피드백에 솔직히 답해드리자면, 저희는 무작위성이 전략적 팀 전투에 장기적으로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작위성이 있으면 매 게임 같은 상황이 벌어지지 않으며 원하는 모든 것을 얻게 되었을 때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극적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한 게임에서 대자연의 힘을 세 개 획득했다는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벌써 듣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요소는 전략적 팀 전투에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겁니다.

하지만 현재 무작위 변동 범위가 조금 지나친 면이 있다는 점에는 동의합니다. 아이템을 전혀 획득하지
못한다면 전략적 팀 전투의 취지에 맞지 않겠죠. 아이템 체계에서의 상호작용이 게임에서 재미를 주는 주된 요소라면 특히 그럴 겁니다. 아무 아이템도 획득하지 못하면 게임의 주된 재미를 즐길 수 없고 멋진 전략적
선택이나 기상천외한 조합도 생각해낼 수 없을 테니까요.

그래서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정확한 세부 내용은 아직 조정 중이지만 확정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우가 증가할 겁니다. 또한 아이템 이외에 골드, 경험치, 심지어 챔피언까지도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9.14 패치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변경사항이 적용되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피드백 #2: 인터페이스에 더 많은 정보가 표시되었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동의합니다. 전략적 팀 전투를 베타 버전으로 공개한 것은 조금이라도 빨리 모든 분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제 전략적 팀 전투를 출시했으니 게임 진행 상황을 더 명확히 표시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인터페이스 요소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 내용은 아래를 읽어주세요.

피해량 수치, 유닛별 능력치 패널, 연승/연패 표시, 아이템 보관함에서 조합 결과 미리보기 등을 추가하고
현재 인터페이스의 위치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최우선으로 작업하고 있으며 9.14 패치에서
적용될 첫 번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작업이 끝나지 않았으니 빠진
부분이 있다면 계속해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피드백 #3: 플레이한 후 경험치 등의 보상은 얻을 수 없나요?

이 부분에서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출시 후 보상/진행도가 없다는 점이 분명 아쉬우시겠지만 이 글을 읽으실 때면 베타 패스가 개시되어 결투장 스킨이나 무료 꼬마 전설이 등 멋진
나만의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는 진행도를 이미 쌓고 계실 겁니다. 물론 전략적 팀 전투를 위한 장기적인
진행도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각각 다른 게임플레이를 선사하는 소환사의 협곡, 무작위 총력전,
뒤틀린 숲, 그리고 전략적 팀 전투를 하나의 연결된 경험으로 통합하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 때면 2019 아케이드 패스를 구입한 플레이어 여러분은 전략적 팀 전투를 통해 아케이드
토큰도 획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는 처음에 이러한 접근법을 피하려고 했지만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확실히 말해 주셨기 때문에 기존의 결정을 재검토하였습니다.

피드백 #4: 플레이어 피해량/아이템/기타 요소가 이상해요

전략적 팀 전투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서 가장 좋은 점은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기회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 무언가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언제든지 여러분의
의견을 말해주세요. 저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략적 팀 전투를 개선하기 위한 변경사항을 적용해
나가겠습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해 최대한 귀를 활짝 열고 플레이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며 이번 글과 같은 소식을 앞으로도 더 많이 전해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보내주신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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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04

목록

  • 현의제

    현의제 2019-07-17 14:17

    이번 업데이트 때 사전 구성 파티원 3명제한.... 왜하는거죠....
    같이해서 재미있는데 이건 좀 실수인 것 같아요.
  • 잉여짓고인물

    잉여짓고인물 2019-07-17 09:14

    대전 기록 되었으면 좋겠네.
  • 샤프켈란

    샤프켈란 2019-07-16 15:56

    챔피언 업그레이드별 스킨 커스터마이징 좀 가능하게 해주세요
  • 8그리피스8

    8그리피스8 2019-07-16 12:46

    연패코인의 데미지를 더 크게 하던지 연승코인의 이득을 더크게하는 방향으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퐁당퐁당(승패승패)코인은 진짜 고려도 안했으면 좋겠음.
    • newbieee

      newbieee 2019-07-17 00:11

      ㅋㅋㅋ말되안되는 소리하구계시네
      연승코인이 지금 압도적으로 좋고, 연패코인은 정말 힘든길인데 데미지를 더 크게하라고요? 퐁당퐁당은 제쳐두고 연패코인을 좋게해줘도 모자랄판이에요..
      제발 생각좀하구 글을 씁시다.
  • 8그리피스8

    8그리피스8 2019-07-16 12:45

    카푸치노 댓글 3,4,6번빼고는 별로인데
    특히 5번은 진짜 정말로 아닌듯 ....
    현재 연패코인의 이득이 너무 크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연패코인의 데미지를 더 크게 하던지 연승코인의 이득을 더크게하는 방향으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해요.
    • newbieee

      newbieee 2019-07-17 00:23

      님! 한번 이기면 1원받고 지면 0원받는거 모르시나요? 그걸아시면 연패코인이 좋다는 말은 못하겟죠 ㅋㅋ 몇판안해보셧죠? 연승코인의 이득을 더 크게?? 너무웃기네요이분
  • 카푸치노M

    카푸치노M 2019-07-15 11:51

    건의 사항

    (1) 초반 미니언 몹 잡는 1-1, 1-2, 1-3 은 너무 지루합니다.
    - 전투 속도를 적절하게 올려주세요.

    (2) 유저가 소지하고 있는 롤 스킨이 적용 되었으면 합니다.
    - 유저가 원하는 대표 스킨을 챔프 마다 설정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물론 번거로워 지겠지만 롤토체스만 하는 유저로써 원하는 바입니다.
    힘들다면 랜덤으로 라도 적용되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바위게나 장로 잡을 때는 몹에 달려있는 코어를 확실하게 얻습니다.
    일반 용잡을 때에는 조끼나 BF대검 등 의 일반 아이템을
    무조건 얻을 수 있게 해주세요

    (4) 자신이 조합한 악마나 귀족 야생 등 캐릭터에 부여하는 효과(그래픽)을
    전설이 친구들 한테도 적용해주세요. 회전 초밥에서 상대가 가지고 있는
    효과를 판단하여 좀 더 치밀하게 두뇌를 굴리도록 해주세요. 물론 전투장을
    보면 상대가 무엇을 가는 지 알겠지만 유저의 편의성을 위해서
    그리고 전설이들의 게임 참여를 높게 하고 회전 초밥 선택시
    내가 필요한 것이 아닌 상대를 견제하기 위한 선택률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5) 연패 및 연승 말고도 승패승패승패 하는 유저들을 위해 퐁당퐁당 코인을
    추가해주세요. 물론 연패 연승 유저 보다는 낮게 1골드 정도씩 추가로
    주면 좋을 듯 합니다.
    ex) 승-패-승 시 1골드 지급 시작 ( 후에 패하면 또 1골드 지급 )
    패-승-패 시 1골드 지급 시작 ( 후에 승하면 또 1골드 지급 )

    (6) 결투장에 놔둔 챔프가 없어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조합 효과는 적용되어 있고
    인구수도 충족시키나 막상 전투에 들어가면 인구 1개 부족하여 대기열에
    챔프중 랜덤으로 투입되며 전투 후에 없어진 챔프가 생깁니다. 물론 전투중에
    조합 효고는 그대로 적용되어 집니다.

    이상 입니다. 추가 건의 사항 있을 시 어디에든 글을 남기겠습니다.



  • 브이디티신드롬

    브이디티신드롬 2019-07-14 20:36

    삭제된 댓글입니다
  • 탈론만하는벌레

    탈론만하는벌레 2019-07-13 03:05

    롤토체스이리 신경쓸 시간에 롤이나 신경좀써라....배보다 배꼽이 커서 뒤지겟네 진심
    • 김바타3

      김바타3 2019-07-14 16:53

      롤에 신경쓸 시간에 니인생이나 신경쓰세요 벌레씨
  • 맛 좋은 치킨

    맛 좋은 치킨 2019-07-10 18:34

    가끔식 레오나가 시작했는데도 안 움직여요. 이 버그 수정좀
  • Donnerstag

    Donnerstag 2019-07-10 16:50

    게임 도중에 아리가 '유미' 아이템을 갖거나, 볼리베어가 '얼어붙은 망치' 아이템을 갖게 되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마법사와 빙하 특성을 다른 캐릭터에게 부여하기 위해 아이템을 생성했는데, 헛되이 날려버린 꼴이 되어 아쉬웠습니다. 확인 후 수정 부탁드립니다
    • ErnestHeminggway

      ErnestHeminggway 2019-07-12 11:19

      보니까 캐릭별 시너지중에 종족시너지(빙하,악마)는 뒤집개집어넣어서 해당종족 보너스템 만들어도 안뱉어내고... 직업시너지(마법사,기사,검사등)는 뱉어내는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