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E 테스트 서버 다이애나 소규모 변경사항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올해 초 PBE 테스트 서버 게시판을 통해 다이애나의 초승달 검기(Q)에 대한 여러 가지 변경사항을 테스트할 계획이라고 공유해드린 게시글(영문 링크)의 후속입니다. 이제 테스트에 대한 피드백과 데이터가 많이 모였는데요. 변경된 초승달 검기(Q)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현재와 동일하게 작동하지만, 사용할 때
더 빠르고 정확해졌다는 느낌이 들 수 있게끔 변경됩니다.

그동안 다이애나를 플레이하거나 상대할 때 전반적으로 더 즐겁도록 스킬 구성을 조금씩 개선할 방법도
생각해봤습니다. 7.14 패치에서는 다이애나를 주문력 기반 암살자 역할에만 옭아매는 동시에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스킬 레벨의 제한을 받도록 만든 상당한 변경사항이 적용되었는데요. 이제 기본 공격 속도를
정상적인 수준으로 되돌리고 주문력 의존도를 줄이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 PBE 패치부터 테스트할 생각인 작은 게임플레이 변화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변경사항이 9.11 패치에서 적용되지는 않을 테지만, 그런 만큼 여러분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겠죠.

변경사항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이애나가 적을 처치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소폭 증가
- 스킬과 기본 공격 연계를 유도하는 메커니즘 삭제 (7.14 패치에서 도입된 효과)
- 크고 작은 전투 시 기동력 약간 강화

일차적으로 테스트할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변경사항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372 (+레벨당 20) ⇒ 335 (+레벨당 45)
• 공격 속도: 0.625 ⇒ 0.725
• 공격 속도 증가량: 2.25% ⇒ 2.3%

서늘한 달빛 검(기본 지속 효과)
• 베기 (광역 추가 마법 피해) 주문력 계수: 80% ⇒ 60%
• 신규: 효과 발동 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 삭제: 이제 스킬을 사용한 다음 공격 속도가 30~90% 증가하지 않습니다.
• 삭제: 이제 효과 발동 시 주문력의 15%만큼의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초승달 검기(Q)
• PBE 테스트 중인 모든 변경사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편리성: 발사체의 끝이 전장의 안개를 밝힙니다.

달빛 낙하(E)
• 재사용 대기시간: 26~18초 ⇒ 20~12초

월광 쇄도(R)
• 초기화 시간: 0.5초 ⇒ 1초

마지막으로 월광 쇄도(R) - 초승달 검기(Q) 연계기에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한
변경사항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변경사항과 더불어 이 연계기가 초승달 검기(Q)의
피해량을 거의 보장해주니 불확실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라는 추가 보상이 없더라도 가끔 사용할 정도로 충분한 효과를 발휘하기를 바랍니다.

모든 변경사항은 잠정적이니 여러분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해 주세요. 다만 작업 규모가 너무
커지면 안 되므로 시각 효과나 큰 작동 방식 변경을 포함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다이애나를 플레이할 때의 느낌 개선이 주목표기 때문에 최대한 위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Tag

2019-05-16

목록

  • 고객감동챌린저

    고객감동챌린저 2019-05-26 01:55

    에휴 운영진 썅..... 진짜 하는꼬라지 보면 뭘 기준으로 너프시키고 뭘 기준으로 버프시키는기 하나도 모르겠네.. 저꼬라지 챔을 또 너프먹여?? 가뜩이나 20분 넘어가면 힘든챔인데.. 완전 관짝에 못질 해버리넼 ㅋㅋㅋㅋ 걍 아칼리로 넘어가야겠다 ㅋㅋ
    신챔 자꾸 만들생각하지말고 있는 챔 관리나 잘하자 진짜..
  • Mlw

    Mlw 2019-05-25 23:50

    아니 멀쩡한 다이애나를 왜 너프시키는거? 개어이없네 안그래도 지금도 힘든데 진짜 생각없네
  • i졸려

    i졸려 2019-05-25 22:54

    장난치네
  • 검은발쌍디

    검은발쌍디 2019-05-23 04:03

    진짜 어이가 없어서 그런데 이런거 너프먹일 시간에 로그인이나 잘 되게 해주지 그렇게 할일들이 없으신가
  • 환이는곧휴가철임

    환이는곧휴가철임 2019-05-23 02:47

    사람들이 괜히 롤 운영을 욕하는게 아니고 이런말해봤자 들어쳐먹지도 않겠지만 이번 너프는 그냥 롤이 다이애나를 싫어해서 하는 것 밖에 안보임 이럴꺼면 차라리 챔프삭제를 시키세요. 다이애나는 롤 초창기 챔프인데 남들 다 하는 리메이크 하나 아니 그걸 떠나서 챔피언 사진하나도 변경안해주는 버려진 챔프인데 괜히 5티어가 아닙니다. 초반 르블랑이나 원거리 챔프 같은 견제가 빡쎈 챔프가 나오면 6랩 전까지 디나이당하기 일수이고 q,w파밍하다가도 기본패시브3타 공속증가로 간간히 근접미니언 먹고 마나회복으로 스킬마나 얻어서 원거리미니언 먹으면서 6랩까지 버티고 버티어서 6랩부터 빛을 보는 챔프인데 이마저도 6랩전부터 그냥 쎈 챔피언이 많아서 그닥 장점도 아니고 그렇다고 미드라이너 대부분이 갖고있는 생존기를 갖고있는 것도 아니며 cc기도 그냥 지한테 끌어오는 것 밖에 없는 스킬 cc기로 생존할 수 있는 챔프도 아니고 모친출타한 q스킬 범위에 속도 상대가 좀 할줄알면 다이애나 정면으로 앞무빙만 살짝쳐도 안맞기가 일수이고 한타나 교전상황에 q스킬한번 맞추는 것도 어려워서 그냥 R~W~E~평~ 벨트하나하고 평타때릴 수 있으면 평타때리고 죽거나 평타도 못 때리는 상황이 많아서 그냥 뒤지기 일수입니다. 버프를 해줘도 모자랄상황에 가장 중요한것들 다 없애버리고 쓸데없는거 버프 시켜봤자 유저가 병X입니까? 픽률 승률 밴률 다 따져봐도 지금 다이애나보다 구데기 취급받는 미드챔프가 없다고 느껴지지 않습니까? 이번패치 그냥 롤운영자들의 뇌가 없는 패치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페드스틱

    페드스틱 2019-05-23 02:07

    잘 생각해 보니까 게임 벨런스에 다이애나가 중대한 영향을 미칠까?
    다이애나 리메이크를 위한 마지막 너프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다이애나를 사랑하는 유저가 꽤 많이 있는만큼
    게임을 잘하는 유저들과 잘 어울릴수 있도록 다이애나가 변화하길 바랍니다
  • 페드스틱

    페드스틱 2019-05-23 02:00

    다른게임 안하고 롤만 7년 했다.
    롤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 위해서 복잡한 조작에 문제가 있는 리신같은 챔피언을 하기 힘든사람들을 함께 즐기기 위해 생겨난것이 다이애나가 아닌가 싶다 조작법이 단순하기 때문에.
    스킬을 바꾸던 계수를 하락시켜 너프를 하던 상관없는데
    라이엇은 순발력이나 운동신경이 다소 떨어진 사람들도 게임을 같이 하게 만드는 노력을 잃지 말았으면 한다. 왜냐하면
    내 꿈은 아들과 롤을 함께 하는것이 꿈이기 때문이다.
  • 차가운 달의 분뇨

    차가운 달의 분뇨 2019-05-19 21:44

    삭제된 댓글입니다
  • 청 옥

    청 옥 2019-05-19 16:36

    삭제된 댓글입니다
  • 39사단문병호CP

    39사단문병호CP 2019-05-18 23:12

    아니 변경하는건좋은데 클라이언트도 변경좀 해라 진짜 렉너무심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