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패치 PBE 테스트 서버 자크 변경사항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7년 자크 업데이트 이후 상황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았는데요.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자크를 군중 제어기가 다양한 탱커로 만드는 과정에서 피해량을 과도하게 감소시켰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적진 후방으로 뛰어들어 피해를 입히는 플레이 방식이
자크의 정체성에 핵심이라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불행히도 막상 후방으로 뛰어든 뒤에는
할 수 있는 게 딱히 없다고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자크의 궁극기 바운스!(R)와 불안정 물질(W)을 업데이트 전으로 되돌리고자 합니다.

전체 변경사항


탄성 주먹(Q)
• 재사용 대기시간: 13~9초 ⇒ 15~9초

불안정 물질(W)
• 이제 주문력 100당 상대 최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바운스!(R)
• 현재 궁극기 삭제
• 신규 궁극기: 자크가 4번 튕기며 이동 속도가 20~50%까지 증가하지만, 탄성 주먹(Q)과 새총 발사(E) 등 스킬 공격과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튕길 때마다 140/210/280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2~4번째 튕길 때는 피해량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1번째 튕길 때 적을 1초간 공중에
띄워올리며, 4번 모두 적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킵니다.

자크의 궁극기는 자크 업데이트 전 그대로, 적을 공중에 띄우는 효과가 1회 적용되고 1초 간격으로
광역 피해를 4번 입히게끔 바뀝니다. 불안정 물질(W) 역시 삭제한 주문력 계수를 다시 추가하는 방식으로
복구됩니다. 탄성 주먹(Q)은 변함없지만, 군중 제어 위력을 더 줄이고 피해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약간 늘렸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자크의 기본 빌드는 완전한 탱커가 되겠지만,
이제 주문력 기반 딜러형 탱커 빌드도 고려할 수 있게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테스트 및 피드백을 받기 위해 곧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서버
적용은 잠정적으로 9.11 패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방향을 결정할 생각이니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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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14

목록

  • 우리 못해요

    우리 못해요 2019-05-25 23:45

    자크 유저입니다 ;; 진짜 지금 R 삭제 안시켰으면 좋겠어요 ㅠㅠ
  • 맘블리

    맘블리 2019-05-25 23:28

    q나 돌려주지
    솔직히 탑자크하는사람이였는데 자크 q바뀌고 탑으로 쓸수가없음
    쓸데없이 리메이크좀하지맙시다;
  • Spirit Of Top

    Spirit Of Top 2019-05-18 19:30

    자크q 롤백이랑 궁극기에 강인함도 돌려주세요^^ 리멬전 궁에 강인함을 안주면 리멬후 궁에 있는 cc멱역을 없앤거랑 똑같은데;
  • warrior24

    warrior24 2019-05-15 19:18

    저기..
    패치 이거 그냥 '자크 고인 만들기'라고 말했으면 차라리 납득이 가는데요..
    아이언 티어에서 살면서.. 드디어 잘 할 수 있는 챔 찾았나 했는데...
    이렇게 고자를 만들어 주신다니...
    패치 반대에 한표 행사합니다. 다른 분 이야기 들어 보시면 제 하고 싶은 이야기 다 들어 있네요.. 하....
  • 언제든

    언제든 2019-05-15 19:02

    절대 반대합니다.... 적 챔피언을 원하는 위치로 데려다놓는게 지금 자크 궁의 핵심 플레이인데 단순히 진형 붕괴용 cc라면 다른 챔피언들과 다른게 뭔가요?
  • 스캇맨

    스캇맨 2019-05-15 18:46

    아니 잘 쓰이고 있는 챔프들을 왜 그렇게 리메이크 못시켜 안달이냐..
    빛 못보는 챔프들이 얼마나 많은데;
  • 자크 못하는 사람

    자크 못하는 사람 2019-05-15 16:37

    시즌3때부터 자크만 약 몇 천판 한 유저입니다.

    현재 변경점에 대해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네요
    현재 콤보는 q+q 붙이고 궁으로 끌고오는게 시너지가 극대화 된건데요
    궁이 예전으로 롤백된다면 q+q붙이고 궁으로 1초 띄우는건데 원래 패치 의도대로 안흘러가는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현재 궁이 후반가서 뻘궁으로 쓰거나 모르가나 뽀삐 쓰레시 잔나등 카운터 챔피언들 만나면 한타 기여도가 확실하게 줄어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내용은 도저히 납득이 안가네요 .. 스킬구성이 너무 개판입니다.

    다시 변경했으면 하는점은
    1. 현상태 그대로 두는것
    2. 궁롤백 + 예전 q롤백
    3. 궁수정 궁을 계속 누르게되면 현재 궁처럼쓰고 짧게 누르는경우
    시간에 비례해 2~3회 튕김. (너무 강력한 cc기 때문에 w나 q 지속시간 또는 궁 시간 늘림)

    3번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 mn000915

    mn000915 2019-05-15 06:24

    난 예전 자크 자주한 입장에서 궁롤백 너무 좋다. 현재궁은 상대조합에 따라 너무 무용지물 되기가 쉬웠음. 적어도 한가운데 뛰어들어서 상대딜러들 반대로 밀어내거나 이속이라도 줄이면서 진영붕괴가 더 효과적이지. 현재궁으론 티어 좀만 올라가도 궁으로 딜러들만 끌어내는건 솔직히 엄청 힘듦.
  • 홍반장

    홍반장 2019-05-15 02:19

    진심 돌릴거면 Q도 돌리고 아니면 돌리지마세요
    진짜 Q 그대로면 이도저도 아닌건데 왜 자크 유저들 못살게 굽니까 자꾸?
    • 자크 못하는 사람

      자크 못하는 사람 2019-05-15 16:39

      맞습니다 궁롤백되면 현재 q랑 시너시가 너무 안맞습니다
      스킬이 따로놀아요
  • 꾼꾸는수박

    꾼꾸는수박 2019-05-14 20:23

    장난하세요? 궁을 왜 바꿔요 그냥 두세요 난 만족하는데 딜러형으로 돌리면 머하자는 건지 모르겠네여 그냥 냅둬요 주문력계수? 딜? 지금 자크가 필요한건 리메이크 전으로 돌리는게 아니라구요 ***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