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E 테스트 서버 말파이트 변경사항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라이엇 게임즈의 챔피언 기획자로 합류한 Lutzburg입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인 말파이트의 실질적인 플레이를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곧 적용될 말파이트 업데이트는 대체로는 실질적인 플레이 개선 위주이지만, 말파이트만의 개성인 바위처럼 단단한 안정성은 유지하면서도 스킬을 최신 수준으로 다듬기 위한 스킬 체계상의 변경도 몇 가지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사항에 대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기 위해 이번 말파이트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주요 목표 두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말파이트 스킬의 근본적인 만족감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단순히 스킬을 클릭하는 것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려는 거죠!) 특히 기존의 난폭한 일격(W)은 즉시 발생하는 효과가 부족하고, 지속시간이 길어서 위력을 체감하기 어렵기 때문에 만족감이 부족한 편입니다.
2. 말파이트의 개성은 그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과 단체 전투에서 안정적으로 발휘하는 강력한 위력은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전체 변경사항


화강암 방패(기본 지속 효과)
• 이제 보호막이 재생성될 때 말파이트가 빛납니다. 이렇게 변경하면 전투에서 보호막을 쓸 수 있는지 여부를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겁니다.
• 이제 말파이트가 방어력에 따라 커집니다! 방어력을 엄청나게 증가시키면 말파이트가 말 그대로 바위산처럼 거대해질 수도 있습니다.

지진의 파편(Q)
사거리: 625 -> 700으로 증가
파편 발사 속도: 1,200 -> 1,400으로 증가 (스킬 사용 시 파편이 대상으로부터 더 가까운 위치에 생성됨)
시전시간: 0.25초 -> 0.5초로 증가
주문력 계수: 60% -> 40%로 감소
• 이제 말파이트가 대상의 이동 속도를 ‘훔치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말파이트가 대상을 20/25/30/35/40% 둔화시키며 자신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증가시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시간: 4초 -> 3초로 감소
• 이제 말파이트가 자신의 뒤에서가 아닌 오른쪽 팔에서 대지의 조각을 날립니다. 이로 인해 더 빠르게 대지의 조각을 대상에게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 지진의 파편(Q)에 적중된 대상이 둔화되는 동안 마치 용암에 둘러싸이는 듯한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그 밖에 다양한 수치가 조정됩니다. 세부사항이 너무 많아서 이 글에서는 전부 전해드리지 못하지만, 지진의 파편(Q)에 무게감이 더해지며, 적에게 소환사의 협곡 파편을 집어 던지는 암석 괴물 같은 ‘느낌’을 주는 스킬이 될 겁니다.

지진의 파편(Q)을 더욱 만족스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수의 미세한 조정이 적용됩니다. 이제 말파이트는 지진의 파편(Q)을 맞은 대상에게 접근하거나, 그 대상으로부터 도망치기가 더 쉬워집니다.

천둥소리(W) (과거 난폭한 일격)
• 천둥소리(W)를 사용하면 말파이트의 기본 공격 모션이 취소되며 40/55/70/85/100 (+방어력의 20%) (+주문력의 4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또한, 천둥소리(W) 사용 후 6초 동안 말파이트의 기본 공격이 전방에 ‘여진’을 일으킵니다. 거대한 히드라의 고유 지속 효과 – 베기와 비슷한 효과인 ‘여진’은 말파이트 앞 부채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10/20/30/40/50 (+방어력의 10%) (+주문력의 2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삭제 – 이제 화강암 방패(기본 지속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방어력이 3배로 증가하지 않습니다.

난폭한 일격(W)은 사용하는 재미가 부족했으며 위력을 체감하기도 어려웠습니다. 기본 공격 모션을 취소할 수 있게 되면 그다지 많은 부분을 변경하지 않아도 위력을 최적화할 여지가 생길 겁니다. 또한 부채꼴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 덕분에 말파이트가 한 차례 공격을 퍼부은 후에도 어느 정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겠죠. 공격로에서 불리한 상대와 만난 경우 포탑 아래에서 미니언을 처치하기도 쉬워질 겁니다. (말파이트는 공격로에서 유리할 때가 거의 없기는 하죠.)

새로 추가한 위력을 고려해 말파이트의 방어력이 3배로 증가하는 효과는 삭제했습니다. 이 효과는 방어력 수치를 엄청나게 증가시키는 재미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계속 유지하기에는 지나친 면이 있었습니다. 말파이트의 피해량 대부분이 방어력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방어력을 집중적으로 올릴 경우 의도와는 달리 엄청난 피해량을 입힐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번 변경사항은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피해량을 입히지 않도록 계획했습니다. 이제 상황에 따라 높은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없어지는 대신 천둥소리(W)를 사용했을 때 즉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멈출 수 없는 힘(R)
• 이제 스킨을 착용하지 않은 말파이트가 멈출 수 없는 힘(R)을 사용하면 충돌 지점에 분화구가 생깁니다. 말파이트의 힘은 화산처럼 멈출 수 없기 때문이죠!


이번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와 함께 말파이트 스킬의 시각 효과 업그레이드도 적용할지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할 신규 시각 효과 등 이번 글에서 미리 말씀드린 내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ag

2019-05-08

목록

  • 극한의행위예술가

    극한의행위예술가 2019-05-11 22:04

    굴렁쇠 날리는거 아니었음?
  • 비경험자

    비경험자 2019-05-09 16:26

    노잼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