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2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케일과 모르가나

케일과 모르가나가 업데이트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으니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케일:

대체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편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케일 플레이에 적응하는 플레이어가 점차
많아지면서 강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후반에 추가 패치로 하향 조정하는 방안을 고려했으나
위력이 워낙 오르락내리락 해서 일단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9.6 패치에서 아래와 같은 하향 조정과
플레이 느낌 개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케일의 위력이 하락하고, 아이템 의존도가 전보다 조금
높아지고, 천상의 축복(W)과 화염주문검(E)을 사용할 때의 느낌이 개선되리라고 예상합니다.

기본 능력치
      •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 3 ⇒ 2.5
      • 레벨당 공격 속도 증가량: 2 ⇒ 1.5
      • 적응형 능력치 기본값을 주문력에서 공격력으로 변경
      • 구인수의 격노검과 몰락한 왕의 검의 위력이 반영되도록 추천 아이템 목록 업데이트

천상의 축복 (W)
      • 이동 속도 증가율: 26~50% (+주문력의 10%) ⇒ 26~50% (+주문력의 8%)
      • 시전 시간 종료 0.25초 전부터 이동 속도 증가 ⇒ 시전 시간 시작 0.25초 후부터 이동 속도 증가
      • 사용 후 1초 안에 대상을 연속으로 우클릭해서 스킬을 취소하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화염주문검 (E)
      • 시전 시간 0.25초로 고정 ⇒ 기본 공격 초기화와 동일하게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 감소

모르가나:

모르가나가 중단 공격로에서 발휘하는 위력이 지나쳐서 이를 약화하는데 주안점을 둔 하향 조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가볍게 하향 조정할 계획입니다.

기본 능력치
      • 5초당 체력 재생: 5.5 ⇒ 4.5 (고통의 그림자(W)를 통해 회복하는 체력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고통의 그림자(W)
      • 총 주문력 계수 최소치: 80% ⇒ 70% (0.5초당 8% ⇒ 0.5초당 7%)
      • 총 주문력 계수 최대치: 216% ⇒ 189%


현상금

9.6 패치에서 적용 예정인 현상금 추가 변경사항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따로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적이 CS에서 밀리지 않게 되었을 때 CS 현상금이 감소하게끔 만들고,
CS 현상금 증가 속도를 약간 느리게 하며, 서포터용 골드 아이템은 CS 대용과 다름없으니 해당 아이템으로
획득한 골드도 현상금에 기여하도록 바꾸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격전 테스트 후속 조치

지난주 말씀드린 대로 주말 동안 브라질, 라틴 아메리카 남부, 라틴 아메리카 북부 등에서 격전 테스트를 진행
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테스트 진행이 원활한 편이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남부에서는 1일 차에 문제가
발생했고 그만큼 심각하지는 않았지만 동일한 문제가 2일 차에 라틴 아메리카 북부에서도 발생했습니다.
다음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사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 동안 유럽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테스트는 문제가 해결되는 시점 이후로 연기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는 대로 다시 말씀
드릴 계획입니다.


Tag

2019-03-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