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5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도발 대사

일부 챔피언이 다른 특정 챔피언들을 처음으로 만났을 때 자동으로 도발 대사가 재생되는 기능을 그동안
시간을 들여 준비해왔습니다. 현재 이 기능은 꽤나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으며, 특정 챔피언 근처에 가면 도발
감정표현을 사용하지 않아도 도발 대사가 재생되도록 대사 출력 방식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내년 초에는 많은 도발 대사가 특정한 조건에서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변경할 계획입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대사가 맥락에 맞지 않거나 게임에 대한 몰입을 방해하는 등 일부 경우만 제외하고 대부분은 자동 재생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도발 대사 자동 재생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기능이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후에도
플레이어 여러분의 아낌없는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특히 이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대상은 비교적
최근에 추가되어 많은 도발 대사가 녹음된 챔피언들로 갈리오, 마오카이, 사이온, 스웨인, 아우렐리온 솔,
아지르, 에코, 우르곳, 이렐리아, 이블린, 일라오이, 자야, 진, 탈리야, 탐 켄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과 만났을 때 공통으로 재생되는 도발 대사가 추가될 수도 있으며, 이 부분은 아직 논의
중입니다.


니코 현황

이제 니코가 출시되고 약간의 시간이 지났는데요. 압도적인 위력을 보이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적어도 승률 면에서는 신규 챔피언 중에서도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니코의 스킬 대부분은 그동안 여러
마법사 챔피언을 플레이했다면 꽤나 쉽게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스킬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조건과
플레이 패턴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니코를 플레이할 때 다른 챔피언과 차별화되는 주된 요소는 특히 태고의
마력(기본 지속 효과)을 활용한 변신 플레이입니다. 현재까지 니코를 상대하는 플레이의 숙련도 곡선은 니코
플레이 숙련도 곡선과 거의 비례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죠.

밸런스 면에서는 8.24b 패치에서 니코의 꽃망울 폭발(Q) 기본 피해량을 약간 감소시키는 것 외에 추가적인
계획이 현재로서는 없지만, 만개(R) 계수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글

올해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을 읽어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8.24b 패치까지 적용되고 연말
연시가 가까워졌기 때문에 이 글을 올해 마지막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으로 전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저희의 올해 업무는 아직 끝나지 않았지만 연말 기간 동안은 일부 장기적인 계획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남은 2018년 잘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2019년에도 저희가 계획한 내용을 모두 전해드릴 테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1월 초부터는 정상적으로 한 주에 두 차례 플레이어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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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8

목록

  • 리신뺏기면던짐

    리신뺏기면던짐 2019-01-11 21:27

    이딴거 할 시간에 제발 트롤러들이나 잡아라 트롤 하는 애들이 문제지 그거 가지고 화난 우리가 문제냐?? 상식이 있냐 라이엇?
    • 미드가고시푸당

      미드가고시푸당 2019-01-20 19:51

      트롤러들을 잡는 시스템을 어떻게 바꾸느냐는 게임 자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유저님 말대로 더 강력한 처벌을 이루게 된다면 약용했을 경우의 영향도 커지기 때문에 여러번의 검토와 확인 후 이뤄져야할 사항이기에 유저님이 원하는 트롤러들의 처벌은 시간이 더욱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 훈 꽁

    훈 꽁 2019-01-10 13:25

    점수 내놔
  • solo kill top

    solo kill top 2019-01-09 10:56

    라이엇님들 9.1패치 장거리스킬 도약표시되는거 왜 탐켄치는 안해줘요? 글로벌궁인데 탐켄치 신경 너무안쓰네요 진짜
  • 정섹서

    정섹서 2019-01-02 16:45

    도벽 버그있는거 알고있나요?
    8.23 도벽 패치 이후 이전보다 골드가 더 잘들어왔는데
    8.24b 패치 이후(도벽 변경사항 없음) 골드 수급량이 절반정도 줄었습니다
    버그 확인좀 해주세요
  • 정섹서

    정섹서 2019-01-02 16:42

    삭제된 댓글입니다
  • City girl

    City girl 2018-12-27 00:55

    라이엇님들~제가 돈벌게해드릴까엽?
    이미 시도해보셨을 수도 있지만
    상점에 찜목록이나 장바구니처럼 사고싶은것만 볼수있게 만들어보셈 스킨더팔릴듯!!
    문득 오랜만에 롤들어와서 새로운스킨 뭐가 나왔나 하면서 아이쇼핑하는데
    이것도 사고싶고 저것도 사고싶고 마음은 굴뚝같은데 찜하기같은게 없으니 시간이지나면 잊혀질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찜목록이나 장바구니 메뉴하나 상점에 만들어서 파시면 더많이 팔리지 않을까여?
    • 미드가고시푸당

      미드가고시푸당 2019-01-20 20:30

      좋은 아이디어네요!
  • City girl

    City girl 2018-12-27 00:52

    삭제된 댓글입니다
  • 빠가사리사냥꾼

    빠가사리사냥꾼 2018-12-26 21:25

    혹시 아우렐리온 솔 버프에 대한 예정은 없나요? 제가 알기로 이번 마지막 패치 때 시즌6에 처음 출시되서 시즌8인 지금까지 단 한 번의 버프 없이 무한너프 받다가 2년이 지난 이번에서야 최초로 버프를 받는다는 소식을 듣고 만세를 불렀었는데 그 버프가 짤렸군요.
    한 명의 아우솔 유저로서 아우렐리온 솔 챔프의 향방이 궁금합니다. (내년에는 제발 다시 살아났으면....)
    • 미드가고시푸당

      미드가고시푸당 2019-01-20 20:34

      저도 현제 약세인 신드라가 모스트인 유저여서 그 말이공감되네요 ㅠㅅㅠ
      유저님의 말 처럼 버프가 필요한 챔피언으로 보이지만 챔피언 하나의 버프는 모든 챔피언의 너프나 다름없어 버프를 하는데는 시간이 좀 더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  김겸2

    김겸2 2018-12-18 20:37

    아칼리는 많은 패치버전에 걸쳐서 너프만 진행됐는데, 장막부분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의 버프안은 예정없나요? 예를들면 대형정글몬스터에 패시브 활용가능하다던지 하는 부분이요. 애정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 너프만 먹으니 아쉽습니다. 밸런스팀에서 적극 검토부탁드려요
    • 비누줍는다리우스

      비누줍는다리우스 2018-12-19 11:28

      혹시 양심이..?
    • 철 철

      철 철 2018-12-20 12:55

      Hoxy 양심이..?
    • 미드가고시푸당

      미드가고시푸당 2019-01-20 19:48

      이번에 큰 너프를 받아 약해진 만큼 랭크에서든 게임에서의 성적이 안좋아 질거라 예상합니다. 심할 정도로 약해진다면 분명 버프가 이뤄지겠죠?
  • 싸우지마얘들아앙

    싸우지마얘들아앙 2018-12-18 17:22

    1월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