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3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PBE 테스트 서버에 8.24b 및 9.1 패치 변경사항 적용

앞으로 2주에 걸쳐 PBE 테스트 서버에 몇 가지 변경사항들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 중 일부는 12월 18일
정도에 8.24b 패치에서 도입될 수 있고, 일부는 1월 초 9.1 패치에서 도입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8.24b
패치에서 도입될지와 추가 테스트가 필요한지는 여전히 평가 중입니다. 또한, 주로 단순 수치 변경이 아닌
일부 변경사항(툴팁 문구 변경이나 시각 효과 수정 등)은8.24b 패치에는 포함될 수 없기 때문에 9.1 패치를
통해 선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번 주말 쯤이면 어떤 변경사항을 이번 달과 그 이후에 적용할지 확실히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9.1 패치의 편의 기능 작업

9.1 패치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씀드리면, 9.1 패치를 통해 도입할 예정인 기타 사항 중에는 몇 가지 범주의
편의 기능 관련 개선사항들도 있습니다.

1. 일부 스킬에 대한 신호를 보낼 때 표시되는 정보 개선

      • 글로벌 및 준 글로벌 스킬의 사거리 내 대상 표시 - 녹턴 '피해망상'(R), 케이틀린 '비장의 한 발'(R),
          판테온 '대강하'(R) 등
      • 일부 스킬에 대해 더 유용한 정보 표시 - 하이머딩거 'H-28G 진화형 포탑'(Q)의 설치 가능한 포탑 수,
          소라카가 '은하의 마력'(W) 사용이 불가능한 이유를 명확히 표시(마나 부족 혹은 체력 부족) 등
      • 9.1 패치에서는 드레이븐의 기본 지속 효과 등 기본 지속 효과에 대한 신호를 보내 중첩 수치를 보여
          주는 기능은 추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할 예정이긴 하지만, 기본 지속 효과가 주문이나
          스킬과 연계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이 필요할 듯 합니다.

2. 자신이 사용하는 스킬의 시각 효과 지속 시간을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이의 '통통별'(Q)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스킬 아이콘 재사용 대기시간 테두리 사용 확대

      • 활용 방법은 많습니다. 브라움 '불굴'(E), 잭스 '달인의 저력'(R), 카서스가 '죽음 극복'(기본 지속
          효과) 발동 중 '진혼곡'(R) 시전이 가능하기까지 남은 시간, 트린다미어 '불사의 분노'(R), 야스오
          3번째 '강철 폭풍'(Q) 등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3. 스킬 예약 기능 확대

      • 지난 주에 언급했던 카타리나와 마법공학 총검의 고유 사용 효과를 예약해서 사용하는 것에 더해서,
          자이라의 '치명적인 가시'(Q)/'맹렬한 성장'(W) 연계, '휘감는 뿌리'(E)/'맹렬한 성장'(W) 연계 및
          제이스의 '전격 폭발'(Q)/'가속 관문'(E) 연계에 대해서도 스킬 예약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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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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