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2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눈맞이 축제 패스와 돌격! 넥서스 모드

이제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매하실 수 있으며 돌격! 넥서스 모드 2차 테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눈맞이 축제 패스와 관련된 세부 내용 몇 가지를 확인해주세요.

      • 눈맞이 축제 패스는 월드 챔피언십 패스의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눈맞이 축제 패스를 구매하시면
          게임에서 승리했을 때 토큰을 얻을 뿐 아니라 패배했을 때도 승리했을 때 얻는 토큰의 절반을 획득
          합니다. 이제 게임 종료 후 나타나는 챔피언 숙련도 등급은 획득하는 토큰 수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늘의 최초 승리, 임무 완료, 눈송이 캡슐 사용을 통해서도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눈맞이 축제 이벤트 동안 K/DA 아칼리 프레스티지 에디션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특별 귀환 효과, 처치 시 시각/음향 효과, 애완용 포로 등 눈맞이 축제 이벤트 동안 돌격! 넥서스 모드
          /무작위 총력전에만 적용되는 몇 가지 특별 보상이 추가됩니다. 특별 보상은 돌격! 넥서스 모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두 번째 토큰 유형을 통해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RP를 사용하여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 눈맞이 축제 패스는 1월 8일까지 적용됩니다. 획득할 수 있는 토큰 갯수 등 더 자세한 내용은 Riot
          Mort의 트위터(영문)를 확인해주세요.

아래에서 돌격! 넥서스 모드에 대한 요약 정보도 확인해주세요.

      • 돌격! 넥서스 모드 1차 테스트 후 많은 노력을 통해 대폭 향상된 맵 시각 효과, 개선된 이벤트와 보상,
          맵 지형 일부 변경, 챔피언 선택 과정에 챔피언 금지 기능 추가 등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났습니다.
          돌격! 넥서스 모드를 1차 테스트 때 플레이하지 않으셨거나, 플레이해봤지만 다소 조잡하다고 느끼
          셨다면 이번에는 꼭 한 번 플레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돌격! 넥서스 모드가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면 언제나 플레이할 수 있는 영구
          게임 모드로 도입하는 것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만약 플레이 횟수가 상당히 높지만 영구적으로 도입
          하기에는 부족할 경우, 게임 모드 로테이션을 통해 정기적으로 선보이는 방안도 있습니다.


프리시즌 이후 포탑 능력치 및 보상

현재까지 포탑 능력치와 보상은 기대했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의도했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포탑이
너무 빨리 파괴되어 공격로 단계가 지나치게 짧게 단축되지 않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반면, 공격로 단계 지속
시간이 충분히 길 경우에는 더 길어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아래 통계를 확인해주세요.

10번째 백분위수 (전체 게임 수의 10%에서 해당 시간 전에 포탑이 파괴됨)

      • 8.22 패치 = 9분 11초
      • 8.23 패치 = 11분 8초

50번째 백분위수 (전체 게임 수의 50%에서 해당 시간 전에 포탑이 파괴됨

      • 8.22 패치 = 12분 17초
      • 8.23 패치 = 14분 1초

90번째 백분위수 (전체 게임 수의 90%에서 해당 시간 전에 포탑이 파괴됨)

      • 8.22 패치 = 15분 35초
      • 8.23 패치 = 15분 56초

위 통계는 모든 MMR 구간에서 수집되었습니다. 높은 MMR 구간의 경우, 8.22 패치 기간과 8.23 패치
기간에서 위에 적힌 시간보다 모두 1분 빠르게 나타났습니다.

의도했던 다른 목표는 포탑 피해량을 증가시켜서 다이브 공격이 더 위험해지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여전히 다이브는 상당히 많이 발생하지만 반격이 가능해지는 확률이 증가했기 때문에 현재 바람직한 모습을
보입니다. 포탑 보상 관련 부분은 아직 데이터를 분석 중이며 곧 플레이어 여러분께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골드 획득량이 지나치지 않은 정도로 증가했기 때문에 의도한 바와 같이 첫 번째 최종 아이템을 완성
하면 공격로 단계가 끝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공격로 교환

포탑과 게임 진행 속도 변경을 감안해 공격로 교환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게임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
상대와 경쟁하지 않고 조직적인 플레이에 따라 행동하며 상호작용하지 않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판단
합니다. 깜짝 전략으로 게임 초반 공격로를 교환하거나 1대2 상황을 만드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과거
공격로 교환이 너무 빈번하거나 아예 발생하지 않았던 것을 생각할 때, 공격로 교환을 적절한 틈새 전략으로
만들기 위해 어떻게 밸런스를 맞춰야 할지에 대해서는 주의하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큰 우려가 없기는
합니다. 공격로 교환 전략이 지나치게 강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가 많고, 필요하다면 그렇게
되도록 조정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탑 방패는 포탑 파괴에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더 확보해주고, 첫 번째
포탑 파괴 시 획득 골드는 감소하기는 했지만 그대로 존재하며 포탑 강화 효과(게임 시작 후 5분까지 상단
및 중단 공격로 외곽 포탑이 입는 피해량 50% 감소)도 있기 때문입니다.


PBE 테스트 서버 카타리나 변경 사항

카타리나의 순보(E) 관련 두 가지 변경 사항을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체감
하시거나 정보를 얻기 힘든 내용이기 때문에 직접 전해드리려고 하니 많은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 스킬 예약 – 이제 마법공학 총검의 고유 사용 효과인 번개를 카타리나의 모든 스킬과 함께 예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응답 지연 시간이 높은 환경(핑이 높은 환경)에서 특히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순보(E) – 이제 사용 전 한꺼번에 0.15초가 걸리는 대신, 도약 전 0.075초와 도약 후 0.075초로
          나뉩니다. 날아오는 스킬을 피할 때나 단검을 주울 때 순보(E)를 더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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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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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ames Eugene

    James Eugene 2018-12-07 20:15

    롤을 할려는 사람인데
    로딩만 끝나면 다시 팅기는데 이게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