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2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면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미드시즌 이후 안정성

몇 가지 새로운 전사 아이템을 제외하면 모든 미드시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저희는 프리시즌 전

까지는 주로 세부 조정과 안정성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꽤 많은 변경사항을 선보였기 때문에 대규모

 변경사항이 적은 시기를 가질 예정이죠. 그래서 패치에서는 특정 요소를 대대적으로 손보기보다는 밸런스 조정에 초점을 둘 것입니다. 이 작업은 매년 미드시즌이 지나고 랭크 시즌이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월드 챔피언십이 다가오는 시점에는 저희가 으레 해오던 일이죠. 하지만 올해 저희가 선보인 변경사항의 규모와 도입 방식을 생각해보면 이러한 작업이 더욱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미드시즌 변경사항을 몇 번의 패치에 나눠 도입한 것은 저희 기대만큼 순탄치 못했습니다. 여러 패치에 나눠 변경사항을 도입하면 일련의 변경사항들에 대해 별도로 대응할 시간이 주어질 것이기 때문에 개별 패치로 인한 급격한 변화를 최소화하고 더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돌이켜보면 저희의 이러한 선택은 안정성을 높였다기보다는 쉴 새 없이 조정을 거듭해야 하는 결과를

낳았죠. 그래서 앞으로는 되도록 하나의 패치에 변경사항을 집중시키려고 합니다.


추가로 도입 검토 중인 대규모 변경사항

지난주에 말씀드렸듯이 초반 스노우볼 효과를 줄이기 위한 작업은 여전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는 안정

화 기간을 가질 예정이지만, 이 변경사항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입되어야 할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8.12 패치에 포함하기로 이미 결정된 대규모 변경사항(신규 전사 아이템 2개, 회복/보호막 아이템 및 아군에게 부여하는 일부 보호막 지속 시간 하향)도 여전히 선보일 예정이죠. 하지만 그 이외에는 11월까지는 소소한 변경사항만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 올해 프리시즌 세부 계획은 미정이긴 하지만, 올해의 프리시즌은 새로운 요소 추가보다는 기존 요소 개선에 더 중점을 둘 가능성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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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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