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2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각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
참고해 주세요.


룬 수치 변경 가능

룬과 관련된 다른 게시물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수치는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닙니다. 궁극난무
효과는 최대 중첩되었을 때 아마 20% 정도가 될 텐데요. 이는 너무 과할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다면
20%는 적합한 수치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최대 5% 에 그치면 사용 가치가 별로 없어 보일 것이므로
20%가 너무 높다면 그 사이에서 적당한 수치를 찾아야 합니다. 개념(궁극기를 추가 사용하게 해 주는 룬에
미리 투자한다)과 세부내용(특정 챔피언은 궁극기를 특정 초마다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뀐다)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19 패치에서 잔나 업데이트 가능

잔나 업데이트를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중점 사안은 잔나의 스킬 표현과 상대의 대응 기회를
늘리는 것입니다. 현재 테스트하는 것 중에는 비충전 시 약해지고 충전 시 강해지는(빨라지는) Q 스킬, 최고
랭크에 오르기 전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E 스킬(공격로에서 취약성 노출), 자동 공격 사거리 증대
(잔나의 위험 감수와 적극적인 플레이 유도)가 있습니다. 아직 조정 작업이 상당 부분 진행되고 있어 확정된
사안은 전혀 없지만 7.19패치에 반영할 만한 무언가가 나오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른

지난 주 오른의 능력을 다소 상향한 추가 소규모 패치가 있었습니다. 이 패치에 대한 모니터링 작업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7.19 패치에서는 오른의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작동하는 방식만이라도 일부 수정(최소 레벨
요구, 신규 아이템 한두 가지 추가)하려 합니다. 다른 면에도 힘을 좀 실어 줄 가능성이 있지만 과도하게
상향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할 것입니다. 아직 많은 오른 플레이어들이 고전을 하고 있지만 이는 단지 스킬의
문제가 아니라 숙련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성공적으로 숙련도를 높이고 있는 오른
플레이어들의 경우 성적 또한 조금씩 개선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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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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