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라이엇] 도살자의 다리는 어디에?

[응답하라 라이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도살자의 다리, 역할군 자동 선택 시 일어나는 비매너 행동, 그리고 크로마 IP 판매 시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역할군 자동 선택 시 서포터 포지션에 부적합한 챔피언을 선택하여 다른 플레이어의 닷지를 야기하는 비매너 행동에 어떻게 대응하실 계획인가요? 투표를 통해
게임을 중단시키는 방법은 어떨까요?


우선 챔피언 선택 과정을 악용하는 행동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여러분의 의견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역할군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고 해서 매번 원하는 포지션을 맡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적절한 시간 내에
대전이 이루어지려면 2지망 선택이나 자동 선택을 통해 다른 역할군을 플레이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식은 각 플레이어가 배치 받은 포지션에 집중하여 최선을 다해야만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겠죠.

자동 선택의 양상과 닷지율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우선 과제로 해결하려 합니다. 그리고
각 지역별 상황에 맞게 챔피언 선택 과정과 게임 종료 화면에서 일어나는 불건전 행위를 규제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 중입니다.

투표를 통해 비매너 플레이어를 퇴출시키거나 게임을 중단시키는 방법에 대한 의견을 주시는 분도 계시
지만, 챔피언 선택 과정에서 갈등이 조장되며, 대세 챔피언이나 OP 챔피언 또는 적 라인의 카운터
챔피언을 선택하지 않으려 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불이익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저희는 지속적으로 닷지 경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새로운 기능이나 솔루션을 도입할 것입니다.
현재 플레이어 행동 부문엔 다른 우선 과제들이 있긴 하지만 언젠가 다시 이 문제로 돌아와 제대로
다루어 보려 합니다.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크로마 IP 판매는 어떻게 되었나요? (여기에 따르면) 작년에 한 차례 더 판매
되었어야 했는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판매가 계획되어 있긴 한가요?


작년에 크로마가 재출시되었을 때 연 2회의 IP 판매를 하기로 했고, 그 계획은 여전히 유효합니다(올해엔
당초 계획대로 2회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016년은 하반기에 크로마가 재출시되어 시간 부족으로 IP 판매가 1회밖에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17년엔 2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조만간 올해 첫 판매에 대한 공지를 해 드릴 계획입니다.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봄 경에 첫 IP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킨 팀 e커머스 담당자 Riot Mulligan 드림


무작위 총력전에 도살자의 다리를 재도입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도살자의 다리를 되살리는 건 보기보다 복잡한 일입니다. (그림 하나를 지우고 다른 그림을 집어넣는
방식으로) 화면 요소 하나만 바꾸면 될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기저의 레벨 스크립트, 기초 작업 등
평상시의 무작위 총력전과 달라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다시 말해 도살자의 다리는 플레이어의 관점에서는
그렇지 않을지 모르지만 코드 관점에서는 독특한 야수와도 같습니다.

도살자의 다리를 오늘날의 무작위 총력전에 호환, 적용시키려면 만만치 않은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흥미로운 작업이 될 테지만 신규 게임 모드나 연습 모드 등 현재 진행 중인 다른 작업을 고려해 우선 순위를
정해야겠지요. 도살자의 다리가 절대 돌아오지 않을 거란 뜻이 아니라 현재는 다른 우선 과제에 집중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게임 모드 로테이션 팀 리드 기획자 L4T3NCY 드림


여러분의 소중한 질문을 빠짐없이 읽고 있지만, 모두 답변을 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
인지 궁금하시죠? 일부 질문은 다른 공간에서 답변을 드리기도 하고, 일부는 이 공간의 목적과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신제품을 발표하거나 기존에 논의된 사항을 다루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설령 질문에 대한 답변이 올라오지 않더라도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질문과 직접
관련된 담당자와 그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Tag

2017-02-07

목록

  • 윤또라

    윤또라 2017-02-15 10:02

    삭제된 댓글입니다
    • Unliftday

      Unliftday 2017-02-22 09:02

      ㅋㅋ
  • 심해의코그모

    심해의코그모 2017-02-10 09:02

    진세일안하나요?
  • most talon 1

    most talon 1 2017-02-07 06:02

    암시장 용병 모드좀 다시 만들면 좋겠다
  • 레전두루루

    레전두루루 2017-02-07 04:02

    결과론적으로 보면 고의 트롤에 대한 제재도 거의 없는 실정인데 ㅋㅋ
    픽창에서 대놓고 욕질 정해진 포지션 무시 하는거에 대해서 뭘 하겠나
    그냥 쓰레기운영이지
  • 아직그런가

    아직그런가 2017-02-07 01:02

    반대로 서붓에 안 맞아도 그 케릭터로 서붓에 갈수 있는 것이죠 ^^;;
    하고 싶은 케릭으로 서붓을 하는 것이니 말이죠 ㅎㅎ;; 그래서 의외성이 발생 하네요.
    ㅎㅎ 게임에서 분리 하게 되기도 하고.. 유리 하게도 되죠. 정석을 꼭 지켜야..
    게임에서 이겨야.. 하는 강박 관념에서 벗어 나면 좋겠어요 ㅎㅎ
    • 님들 저 봇안감

      님들 저 봇안감 2017-02-07 04:02

      서붓이라길래 뭔가했네요. 저는 친구랑 봇듀오를 자주가는데 제가 원딜을 할때면 서폿이 (예를들어)우디르 같은게 나오면 게임을 하기 싫어집니다. 꼭 자기가 원한 라인이 아니라고 하지만 그렇다고 혼자 재밌을 게임을 할것 같으면 차라리 다른 게임을 하러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고싶은캐릭으로 서폿을 하는것?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딜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서폿이라면 원딜입장에선 그 게임을 하고싶을까요?
    • 아직그런가

      아직그런가 2017-02-07 08:02

      제 말은.. 강요와 .. 강박 입니다. 즉.. 승리만을 위해서.. 가 아니라.
      재미 있는 게임을 위해서. 그리고 개인은 단채 보다 소중할수 있네요.
      단체 때문에 개인이 힘들어지면 그 또한 문제 내요 ㅎㅎ 아무리 개인이 허접이고 추구 하는 바가 똥이라고 해도.. 존중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개성 존중도 그렇고 실력자 처럼 하면 좋겠지만..
      그리고 치강의 조합이고.. 최강의 케릭터 특성과 하면 좋지만.

      대부분 자기 하고 싶은 것을 고르고 지거나 이기네요. ^^.. 진다고 해서.
      게임을 접어야 하는건 아니고요 한대 보면..

      못하면 접으라고 하더라고요.. 한대 좀 그런 시각과 생각이.. 개인과 소인들을.. 메마른..
    • 아직그런가

      아직그런가 2017-02-07 08:02

      그리고 제 블러그에 그 문제를 사전에 해결 할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답니다.ㅎㅎ;;
    • John I am Strong

      John I am Strong 2017-02-11 11:02

      보아하니 랭겜 안하시는 아저씨/아주머니 분 같은데 그런 편한 논리는 일겜에서나 통용되지, 랭겜에서는 트롤 이전에 3티어 픽 하는것만으로도 승패의 반이 결정되고 95%이상이 '이기기 위해' 게임하는 사람들이에요.

      애초에 롤은 일정 실력 이상만 되도 '이기지 않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는게 성립될 수가 없는 구조임. 우물에서 나와서 아무것도 못해보고 30초 이내에 죽는데 뭐가 재밌겠어요.
  • 아직그런가

    아직그런가 2017-02-07 01:02

    규제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하게 해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죠.
    http://blog.naver.com/candan/220913853421
    제가 올렸던 글 6번 처럼 자신이 선호 하는 위치를 고르면 되고.. 그리고 서포터 라고 해서 미드 가지 말라는 법은 없다고 전 보내요 ^^ 즉.. 다양한 발상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방향 초심자도 즐길수 있는 형태 자신이 애착을 가지는 케릭터..

    그리고 가장 중요 한건.. 게임에서 지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하고 싶다는 것이 가장 중요 한 요소 같아요. 일단 게임은 재미로 하는 것이니 말이죠 승폐만 연연 하다 보면 결국.. 게임이라 보다는 스트레스가 되니깐요 무적건 이겨야 하고.. 하고 싶지 않은 케릭터도 해야 하고.. 강요에 의해서.. 대충 그렇네요. ^^
    • 석천s BackAttck

      석천s BackAttck 2017-02-15 12:02

      단순히 게임을 즐기기위해 일반게임 하려는 분들은 당연히 저런 규제를 하는것에대해 이해못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포터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것은 곧 재미를 위해 게임을 하는것이 아니라 다른 라인에 가서 승리에 더많은 기여를 할것이다 라고 추측 할수 있습니다 보통 같은 팀과 마음이 맞지 않거나 자신보다 실력이 떨어진다면 서포터로서는 할게 없는것이 지금 롤 현황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서포터 라인에 가기싫은 사람이 대부분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판동안 서포터로서 잘 해나가려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 반면에 자신이 하고싶은것을 하거나 일부러 게임을 질 마음을 먹고 게임을 하려는 사람이 있다는말입니다 이 사람들로 인해 게임이 지게 된다면 챔피엄 선택과정에서 나는 미드를 가고싶었는데 정글을 하게된 사람도 있을것이고 탑에 가고싶었지만 원딜을 가게된 사람도 있기 마련이죠 그런데 어느 한 사람이 서폿이 하기싫다고 게임을 망치면 상대적 박탈감이 들지않을까요?
  • 불난닭볶음면

    불난닭볶음면 2017-02-07 12:02

    덕분에 서폿 안가고 미드 간다는 무개념 땜에 닷지해서 2시간 동안 겜 못했습니다 ㅎㅎ
    • KOREA Wizard

      KOREA Wizard 2017-02-20 12:02

      저는 서폿 애니비아때문에 많이 닷지쳣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