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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한시영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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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한시영군

2019/02/11 23:33 조회수 : 143

사실상 롤 몇 년 하면서 느낀 문제점들

1. 클라이언트는 아직도 다이렉트 9때껄 쓰고있다. 이게 뭔 말이냐면 겉모습은 진짜 번지르르한 느낌의 차인데

   실상 내부는 구시대의 구성으로 되어있는 전형적인 겉만 보기좋은 차라는 거임. 실상은 엔진 그냥 조금만 몰면

   차가 멈출 정도로 문제가 많은데 어떻게든 수리 맡겨서 굴러가기만 하게 되어있음. 매 시즌 게임에 대한 변화는

   유저들에게 항상 변화를 주었기에 좋았으나 사실상 좁은 집에 자꾸 뭐 가 들어오는데 좋겠냐구

   허리 34입는 사람한테 허리 30짜리 바지가져다 주면서 입으라고 하면 잘도입어 주겠네요.

 

2. 욕설 제재는 베스트 그런데 과연 트롤, 양학(부계정으로 인한 양학도 포함), 대리관련해서 문제점들이 똑바로

   잡히는지 의문이다. 라이엇에서 주장하는 승률 50%를 맞춰서 해주겠다는 매칭시스템은 상대팀과 우리팀의 실력이

   동등하다는 가정하에 오는 것인데, 애초에 거거에 대리러가 한 명이라도 끼여버리면 그 게임은 이미 라이엇에서 

   주장하는 승률 50%의 게임이 안되기 때문에 공정한 게임에서 벗어남. 그리고 공정한 게임이라고 가정을 하는데

   동등한 실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 한 쪽은 바텀듀오를 몇 년 째 맞춘 사람들이고 한 쪽은 방금 매칭 잡혀서

   같이하게된 사람들로 바텀라인을 갑니다. 그러면 이게 이미 공정한 매칭이라는 보장이 있나요? 한국사람들이

   공정이라는 말을 이해를 못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듀오시스템도 좋게보면 친구랑 같이 랭크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은 시스템으로 보이겠지만 실상은 대리러가 친구랑 듀오하고 싶은데 본인보다 한참 낮으니까 비슷한 티어인

   아이디를 구해서 같이 게임하면 이게 이미 공정성에 맞는 게임인가요? 

   부계정도 문제가 솔직히 많아요. 한국에서 서비스 하는데 처음에는 계정 생성에 제한이 없다가 바껴서 지금은

   생성할 수 있는 계정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건 한국 지사 자체에서 결정을 한건데, 차라리 처음 서비스 

   할 때는 그렇게 인기도 안 많았고 서서히 많아졌는데, 그러면 지금이라도 계정시스템에 변화를 줘야하는게 아닐지.

 

3. 랭크 시스템으로 인해서 피해가 발생하거나 이득을 취한 유저들이 있는데, 

   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인식을 했음에도 왜 리셋을 시키지 않은건지 의문입니다. 

   지금 게시판에 글만봐도 사람들이 랭크 게임 문제있다는 글이 종종보입니다. 그러면 문제가 있다는 건데

   한 유저의 의견들을 그렇게 무시했다가 나중에 결국 크게 다가오면 결국 그때 와서야 고친다고 할겁니까?

   헬퍼 사건도 애초에 피해자가 나오고 했을때 신속한 처리와 유저들이 앵간하면 납득이 가게끔 해줬어야 했는데

   만약에 그 때 그 유저도 그냥 가만히 있었고, 유튜브나 이런 곳에서도 영상이 안 나왔으면 고쳤습니까?

   시스템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하면 빠르게 본사에 연락하든지 해서 피드백이라는 것을 해줘야하는데

   단순히 패치방향성이나 잡아주면서 할거면 음...할많하않...

 

4. 패치의 방향성에 대한 의문입니다. 2019년 패치의 방향성이라고 글이 올라와서 읽어봤었는데, 거기 있는 얘기 중에

   과연 유저들이 진짜 몰랐고, 골수유저들도 몰랐던 글이였을까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닌건

   아닌거잖아요. 밸패 솔까 말해서 일반 유저들이 아무리 솔랭에서 좋다고 난리피워도 대회에서 안 좋으면 

   그 챔피언은 안 좋은겁니다. 근데 이게 말이 안되잖아요. 밸런스를 대회보고 맞출거면 애초에 게임은 

   대회용 서버용 밸런스, 일반 서버용 밸런스로 나눴어야 하는데 그런게 없잖아요. 밸런스에 대한 부분들은

   애초에 전체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도 아니고 항상 대회기준이었는데 이제와서 솔랭에서 승률이 좋은 챔피언도

   조정을 하겠다는 게 말이 됩니까? 당연히 해왔어야 하는 건데 이제와서???서비스 시작한지가 언제인데???

   이러면 댓글에 해줘도 ㅈㄹ이고 안해줘도 ㅈㄹ이고 이러는 글들이 올라올텐데, 제 말은 당연히 했어야 하는걸

   이제 해준다는게 너무 화가나는 겁니다. 애초에 밸런스 팀에서 솔랭에서도 승률이 좋으면 밸런스에 영향이 

   갔던적이 몇 번이나 될런지...

 

5. 제 2의 옵치사태, 배그사태가 안 일어난다는 보장은 없다는 거임. 애초에 운영에는 항상 헛점이 있는데

   롤도 운영의 헛점은 다 있음. 그런데 단순히 지금은 옵치나 배그처럼 한국에서 인기가 몰리는 게임이 없으니까

   이러는 거지. 언제나 구멍은 열려있음. 단지 그 구멍이 새롭게 열릴면 유저들 절반은 거의 빠져나간다는 것은

   변함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