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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 barco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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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 barco 2

2019/05/20 11:21 조회수 : 273

신발, 피갈퀴, 잭스, 착취, 리쉬 등

1. 신발

현재 신발은 개성 없고 가격도 너무 싸서 자리만 차지하는 것 같아 신발을 삭제하고 성장 이속 스탯을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카시오페아의 패시브와 신발룬을 조정해야 될 것입니다. 카시오페아 유저가 아니라서 패시브를 어떻게 변경해야 될지는 모르겠지만 신발룬은 돈으로 300원의 가치가 있고 추가이속10이 있습니다. 그래서 10분 뒤에 300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바꾸면 좋겠습니다. 사실 평소에 300원은 좀 많이 주는 것 같다고 느꼈었기 때문에 250원과 추가이속10을 제공하는 것으로 너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유용했던 헤르메스와 닌탑 등의 신발이 없어지는 것은 아쉽기 때문에 신발들의 특성은 남겨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6/11/16레벨에 딜탱에게는 강인함 10/20/30%와 , 탱커에게는 평타 데미지 감소를 4/7/10%를 주면 어떨까요. 이 챔프들만 유리하면 안 되니까 원딜이나 암살자, 마법사 챔피언에게도 각각 다른 특성을 부여해도 될 듯 합니다. 똑같이 6/11/16레벨에 원딜에게는 공속, 암살자에게는 비전투이속, 마법사에게는 마관을 주는 것입니다. 아니면 룬과 스펠처럼 챔프에 따른 효과 선택 제한없이 게임 시작 전에 자신이 원하는 신발 효과를 고르고 시작하는 게 더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피갈퀴

정글템 피갈퀴손 업그레이드는 롤챔스에 등장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든 롤챔스를 챙겨본 건 아니지만 제 기억에 지금까지 봐온 롤챔스에서 피갈퀴손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피갈퀴손 변경안은 피갈퀴손의 재료 곡궁 대신에 흡낫과 단검으로 바꾸고 두 재료의 가격합이 곡궁보다 200원 비싸므로 조합비용을 200원 낮추고 스탯은 공격력 30, 공속 30%, 흡혈 10% 정도로 하는 것입니다.  기존 정글템의 몬스터 한정 흡혈 10% 외에도 그냥 흡혈 10%를 부여함으로써 피갈퀴손 사용률을 확실히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그레이브즈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기존의 그레이브즈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에 공속아이템이 없었습니다. 용사, 요우무, 드락사르, 칠흑의 양날도끼 등 방관아이템 위주로 올렸기 때문에 공속이 조금 부족했는데, 변경된 피갈퀴손은 공격력과 공속을 둘 다 제공하여 그레이브즈의 평타가 더 부드럽게 이어질 것입니다.

3. 잭스

잭스 유저로서 약간의 버프만 요구합니다. 지나친 버프는 필벤에 다시 너프로 이어지기 때문에, 최소한의 버프만 부탁드립니다. 요구하는 최소한의 버프는 패시브와 w 그리고 r입니다.

패시브는 무려 8스택이나 쌓아야 해서 한타에서 패시브를 제대로 활용할 만큼 한타가 길어지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또 긴 한타를 버틸만큼 잭스가 초반에는 튼튼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잭스 패시브를 챔피언과 교전시에만 2스택씩 쌓는 것으로 하면 좋겠습니다. 처음부터는 아니고 1/2/3/4/6/8 이런 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w는 트런들이나 신짜오의 q처럼 포탑에도 적용되었으면 합니다. 포탑에 데미지 적용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포탑을 쳤을 때 w쿨이 돌아가게 해주세요. 지금은 포탑을 공격할 때 트포효과를 활용하려면 qwe 전부 써야 합니다. w만 쓰면서 포탑을 공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궁극기 패시브에는 ap계수 0.7, 궁극기 사용시 방어력은 0.5ad 마저는 0.2ap입니다. 잭스의 아이템은 트포와 스테락, 쇼진의 창 등 ad와 체력 위주로 구성하기 때문에 ap, 마저는 올리기 힘듭니다. 그래서 3타데미지는 0.2ad, 0.3ap이고, 궁극기 사용시 방어력 0.5ad, 0.5ap에 마저는 0.4ad, 0.4ap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4. 착취의 손아귀

결의룬을 탱커만 쓰란 법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탱커를 위한 룬입니다. 그런데 이 효과를 문도나 가렌같은 챔피언은 원거리챔프를 상대로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오하려 티모나 카르마가 이 룬으로 근접챔프를 일방적으로 공격하면서 최대체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결의에 새로운 핵심룬을 추가하거나 착취의 손아귀 보정이 필요합니다.

저는 근접챔피언은 착취의 손아귀 발동 준비가 되었을 때 미니언을 기본공격이나 스킬로 처치할 경우 처치된 미니언에서 일정 범위 안에 있는 기본공격 사거리 500 이상의 챔피언에게 착취의 손아귀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5. 리쉬

리쉬를 받을 때 레드팀이 약간 불리한 것 같습니다. 레드팀에서 레드 시작하는데, 바텀 2명에게 리쉬받는 블루팀 정글러에 비해 탑 1명에게 리쉬받는 레드팀 정글러가 첫버프 잡는 시간도 더 걸리고 체력도 더 깎이게 되기 때문에 리쉬받는 타이밍부터 블루팀쪽으로 미세하게 스노우볼이 굴러갑니다. 또한 리쉬해줄 아군이 담배피느라 안 오거나 리쉬해주는 척하면서 버프 뺏어먹는 트롤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로부터 정글러는 자유롭고 싶습니다. 그래서 첫 버프는 정글러 혼자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첫 버프를 잡을 때만큼은 체력이 유지되도록 하고 라이너는 첫버프몹은 공격이 불가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팀원은 그 시간에 적이 들어오는지 살펴보거나 라인에 가거나 하도록 하면 되겠죠.

6. 피오라, 야스오, 뽀삐

피오라는 라인전 약캐지만 후반왕귀하면 아무도 못막을 정도로 폭딜이 너무 쌥니다. 고정딜을 넣게 하는 패시브와 평캔 스킬이 q와 e 무려 2개이며 w는 모든 스킬을 막고 스턴을 걸 수도 있습니다.

야스오는 치명타아이템 버프도 야스오때문에(패시브) 저번 패치 때 롤백되었고 w 켜면 모든 원거리 기본공격 스킬을 다 막을 수 있어서 원딜들이 가장 싫어하고 있습니다.

뽀삐 w는 모든 돌진기 있는 근접들을 모두 좌절 시킵니다. 잭스, 짜오, 리신, 레넥톤 등등 스킬 하나로 웬만한 근접챔들을 다 카운터 친다는 건 좀 문제가 있습니다.

피오라는 딜탱답게 적당한 딜링과 탱킹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야스오와 뽀삐는 사기적인 스킬을 공정하게 바꿔주세요.

7. 트포, 방템, 여눈

다른 템들은 최종템이 될 경우 기존에 없던 특성이 생기는데 반해 트포는 딱 재료템만큼의 특성이 생깁니다. 기존의 광휘의 검 효과가 조금 더 강화될 뿐이죠.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광휘의 검 효과 터질 때 그 효과만큼만 흡혈을 한다든가 하는 특성이 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방템은 마저템에 비해 쿨감을 올리기 어렵습니다. 얼심이나 얼건은 탱커형 서폿과 이즈리얼이 주로 가는 편이고 탱커나 딜탱은 잘 가지 않습니다. 가시갑옷 재료템을 덤불조끼, 점화석, 쇠사슬조끼로 바꾸는 게 괜찮을 듯 합니다.

빠르게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에서 여눈은 함정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ad챔프 중에서 여눈을 활용하는 챔프는 이즈리얼 뿐입니다. 여눈을 제거해도 ap챔프들은 룬메아리나 영겁의 지팡이, 마법공학 glp800 등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습니다. 양피지와 룬메아리처럼 마나와 ad를 조합한 아이템이 있으면 이즈리얼 뿐만 아니라 제이스 등 다른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ad챔프들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8. 기타 버프or리메이크가 필요한 챔피언

우디르, 카직스, 트린다미어, 모데카이저, 다이애나, 럭스, 렝가, 말파이트, 바드, 소나, 쉬바나, 워윅, 직스, 일라오이, 베이가, 나서스, 사이온, 초가스, 킨드레드

우디르는 r을 일반스킬이 아닌 궁극기스킬로 바꿔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직스는 초기에는 e진화가 있었지만 이제는 e진화를 하는 유저가 거의 없습니다. 궁극기 진화를 없애고 궁극기 자체를 6/11/16레벨에 지속시간 1.25/1.6/2초로 하고 qwe진화를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렝가는 수풀에 있어야만 패시브를 활용할 수 있다는 건 너무 억울한 것 같습니다. 일라오이는 촉수를 너무 많이 소환하면 데미지가 너무 말도 안 되게 쌔서 근접캐는 1대1 이기기 힘듭니다. 챔프수만큼 촉수 개수가 조절되는 걸로 바꾸는게 좋을 듯 합니다. 베이가, 나서스, 사이온, 초가스, 킨드레드 등은 한계가 있는 다른 챔프들과 달리 시간만 있다면 끝없이 강해질 수 있다는 건 불공정하며 이와 같은 이유로 룬에서도 어둠수확룬을 바꾸거나 없앨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