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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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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BIN

2018/11/09 15:41 조회수 : 116

승패 점수 시스템좀 개선해 주세요

 

트롤러들때메 미치겠어요

열심히 하는데 못하는 트롤이면 뭐...어쩔수 없죠

근데 걍 막하고 막죽고 겜 막하면서 같은편한테 욕을 유도하는 플레이를 한담에

리폿하고 튀는 트롤들....

롤 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시스템의 헛점을 모르고

혼자삔도상해 던지는 트롤들 달래주다가 답없어서 쌍욕 퍼붓고

고의트롤 리폿했는데 나만 채금당하는 현실...

오히려 고의트롤이 갑질하는 롤판

 

게임상 고의트롤을 판별해내려면 게임하나하나 분석해야해서

현실적으로 불가능 하다는것은 인지합니다

그렇다면 시스템적으로 고의트롤만 패널티를 더 받고

고의트롤의 팀원은 패널티를 적게받는 식으로 시스템을 바꾸면 어떨까요

 

예를 들면 승리 한팀에서도

버스들은 + 점수를 적게 

지는 팀에서도 트롤들 멱살잡고 버티다가 지는 멱살순직자는 -0 혹은 최소한의 -만 받게

 

고칠부분이 많겠지만 대충 요런식으로

원딜유저면 ( kda + 와드점수 + 딜량 + 스펠사용수 + cs갯수 )/ 플레이 시간

서폿유저면 ( kda + 와드점수 + 딜량 + 스펠사용수 + 힐량 + 몸빵한 체력량) / 플레이 시간

정글유저면 (kda + 와드점수 + 딜량 + 스펠사용수 + 카정정글수 + 오브젝트 먹은양) / 플레이 시간

미드랑 탑도 뭐... 원딜이랑 비슷하게?

(라인특성도 있긴 하겠지만 챔프 특성을 잘 살리는것을 점수로 환산시키는 제도를 만들어줘요

힐챔프는 힐량으로 몸챔프는 몸빵량으로 딜챔프는 딜량으로

블리츠 쓰레쉬 요런건 Q 성공값 요런걸로 등등등)

 

해서 팀원 5명의 평균값을 구한담에 평균값이랑 갭이크면 [email protected] 받게

평균치보다 높다면 [email protected]의 혜택을

평균치보다 낮다면 [email protected]의 패널티를 주세요 

5명다 평균치에 가깝다 치면 그냥 서로 골고루 분배받는 식으로

 

예를들어 1승에 LP를

승팀엔 + 100

패배팀엔 - 100 을 주는식으로 바꾸고

각 팀원의 평균치를 구해

전 팀원이 평균치에 가깝다 치면 5명이 골고루 +20 혹은 -20받고

특정 플레이어가 본인팀의 평균치의 두배다 치면 100LP에서 30가져가고 70을 4명이 나누는식

패배팀도 같은 방식으로 

 

아무튼 저기서 라인별 캐릭별 특성 살려서 [email protected] 할 항목은 [email protected] 하고 뺄부분 있으면 빼서

시스템식으로 해줘요 그래야 고의트롤 패작만나도 재수없긴 똑같지만 

회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깐요



이동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댓글 : 4
  • none

    Stigma Zeros

    Stigma Zeros report 2018/11/09 21:42

    승패 점수, mmr 문제는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들이 문제인거지...

    작성자님 방식이 너무 조잡함

    • none

      SHIBIN

      SHIBIN report 2018/11/10 18:48

      대충 이러면 어떨까 생각한거니깐요 조잡 할 수도...있겠죠

      그러면 어떤부분이 조잡하고 추가해야할 또 빼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는거 있으면

      말해봐요 그래야 조잡한 방식이 조금씩 좋아지면서 괜찮은 방식이 만들어지는거죠

       

      그저 조잡하다고만 하고 말을 끝내면 그게 뭔가요?

      의미도 없고 도움도 안되는 글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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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atinum

    쿠쿠키

    쿠쿠키 report 2018/11/09 22:46

    http://www.leagueoflegends.co.kr/?m=forum&mod=view&mod_context=activity&activitytype=2&keyword=kda&thread_id=561520#.W-WPBOLlKUk

     

    비슷한 내용을 저번에 올린적 있는데 여기 제 댓글 참고하시면 될듯 안에 댓글안에 있는 링크도 참고하세요

    • none

      Ciconia

      Ciconia report 2018/11/10 18:36

      답글중

      옆동네 히오스에서 성과기반 mmr이라고 해서 게임내 활약상을 기준으로 반영되는걸 추가한적이 있는데 그 결과 이기려고 게임하는사람보다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든 상관없이 통계 찍히는 수치만 관리하는쪽이 티어올리기 더 쉽고 점수도 후하게 줘서 바로 없어졌습니다

       

      이라고 답변했는데 뭐가 됬든 승자팀의 꼴찌가 패자팀의 1등보다 더 높은 혜택을 받는다면

      그럴일은 없겠죠 점수도 점수지만 승리를 위한 플레이 위주로 가겠죠

       

       

      눈에보기 쉽게 킬데어시로만 설명하면

      패자팀에서 30/0/30 이런식으로 무쌍찍어봤자

      승자팀의 0/15/12 보다 낮은 점수 받는 상황이 되면 되죠

       

      여기서 논점은 점수를 수준별로 올리자라기 보단 막장트롤들 너무 말도안되게 낮은 점수대를

      기록한 플레이어 에게 패널티를 먹이자입니다 즉 트롤 거르기 시스템

       

      팀원의 평균 점수를 낸 다음에 점수가 평균의 -30프로 이하인 플레이어는

      과감히 트롤로 떨구는거죠 아예 티어를 점수가 아닌 한단계 강등 시켜버린다던가

       

      팀원 평균점수의 +30이상으로 잘한 플레이어는 혜택을 주긴주되 미미하게만 주면 됩니다

      그러면 게임의 승리보단 점수를 위한 플레이는 자동적으로 사라질것 같네요

      오히려 트롤들을 거르게 되죠 열심히 했는데 -30%이하다? 강등되도 할말 없죠

      자기 수준 맞는곳으로 돌려 보내는것이니

       

      그리고 스킬 통계치도 기록되어 나왔으면 좋겠네요 논타겟 성공률 이런거요

      야구 타율처럼 쓰레쉬 q 성공률 이렇게 눈에보기 좋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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