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지킴이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1박 2일로 캠프를 떠나요 2017년 06월

라이엇 게임즈가 일반인 참가자 분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던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이 2017년 6월 한층 새로워졌습니다. 기존에는 역사 논술교육 위주로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1박 2일 캠프를 떠난 데다가, 청소년과 학부모가 가족 단위로 신청할 수 있어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발돋움했어요.

첫 번째 1박 2일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은 2017년 6월 3, 4일 진행됐습니다. 50여명의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이 행사에 참여해, 호남 소재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단체사진

가훈쓰기 체험 참여 모습

가족들은 첫째 날에는 호남 제일의 향교인 전주시의 전주향교를 찾아 선비 정신을 느끼고, 전주한옥마을과 편백나무 숲길, 장성 고택 등을 둘러보며 선비 체험과 가족별 토론 및 발표, 가족의 희망을 담은 풍등 날리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필암서원에서 역사문화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참가자들

다음날에는 전남 장성군 소재 필암서원에서 호남 지역의 선비 문화, 가족의 언약과 가장의 권위에 대해 배우고 캘리그라피 체험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남도 정자문화를 대표하는 담양의 소쇄원을 찾아 선비의 풍류문화도 느껴볼 수 있었죠!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민경 양(18)은 “LoL으로 익숙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우리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된다는 사실이 놀라웠다”며, “이번 교육과 탐방은 우리 선비문화의 참모습을 느끼는 소중한 경험의 시간이었다. 소중한 경험을 하게 해준 라이엇 게임즈에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답니다. 앞으로도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유산 지킴이 활동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