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 속 그 장소, 경복궁 소주방과 생물방 정비 성공! 2017년 05월

혹시 드라마 ‘대장금’ 속 배경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조선시대 궁궐에서 살고 있던 왕과 왕비 등 왕실가족을 위해 음식을 만들던 소주방(燒廚房)과 떡, 죽, 화채, 차, 생과 등 후식과 별식을 장만하던 생물방(生物房)인데요, 라이엇 게임즈가 경복궁 내 소주방과 생물방 정비에도 일조했답니다.


경복궁 소주방 사진

소주방과 생물방 정비 지원 사업에는 2016년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통해 기부한 기금 중 1억 5천만원이 사용됐는데요,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관람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궁중 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됐어요.


경복궁 생물방 사진

라이엇 게임즈 대외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권정현 상무는 "LoL 플레이어를 비롯해 문화재청 등의 파트너와 함께 경복궁 내 생물방, 소주방이라는 공간에 다시금 생명을 불어넣는 지원사업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 문화유적지의 가치를 되살리고, 또 많은 분들께 그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경복궁 소주방과 생물방에서는 궁중음식 시연과 체험, 요리 체험과 전통국악공연 관람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하니, 궁금하시다면 직접 찾아 다양한 활동들을 즐겨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