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문화재 지킴이 플레이어 참여 프로그램 2012년 10월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키우고자, LoL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 '문화재 지킴이'로서 참여하시는 역사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 10월 20일, 그 첫번째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국립 고궁 박물관의 전문 강사진 분들이 <역사 돋보기- 경복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답니다. 특히 시청각실에서 이뤄지는 교육 외에 국립 고궁 박물관의 전시실을 둘러보고, 경복궁의 곳곳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등의 체험학습까지 포함되어 참여한 LoL플레이어 분들의 호응이 높았습니다. 따분하다고만 생각했던 역사 교육을 좀 더 가깝고 편안하게 경험해볼 기회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문화재를 관람하는 플레이어 이날 교육 현장에는 LoL 공식 팬사이트(인벤)을 통해 교육을 신청해주신 20여 명의 플레이어 분들이 함께 하셨습니다.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 교육임에 불구하고 모두가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함께 해 주신 플레이어 분들은 '딱딱한 강연 형태가 아니라 실제 유물을 보고, 경복궁 현장에서 배우는 형태라 재미있었다', 'LoL때문에 역사 강의를 듣게 됐다는 자체가 신기하기도 한데, 의외로 내용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는 등의 좋은 말씀을 주시기도 했습니다. 이후 문화재 지킴이 플레이어 참여 프로그램으로서의 역사 교육 프로그램은 매월 1~2회 정기적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