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종과 명성황후의 흔적 더 생생하게 느낀다! 2017년 02월

내부 도배지 공사 등 정비 사업이 완료된 천추전 내부

2017년 2월. ‘경복궁 건청궁 곤녕합 및 천추전 정비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는 소식이 라이엇 게임즈에게 전해졌습니다.

이 사업은 2016년 10월 진행된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통해 이뤄졌으며, 2016년 11월 본격적으로 정비 사업에 착수해 3개월여 만에 완료됐습니다. 건물 내부 도배 공사, 내외부 전기∙통신 공사 등 시설 정비를 비롯해 관련 행사 시 활용될 다목적 운반 차도 이 사업으로 마련됐습니다.

경복궁 내 건청궁 곤녕합과 천추전은 조선의 26대 국왕인 고종과 명성황후의 역사를 간직한 건물로 그 의미가 깊다고 합니다.


곤녕합 전경

건청궁은 고종이 흥선대원군의 섭정에서 벗어나 직접 국가경영을 시작하기 위해 경복궁 북쪽에 지은 건물입니다. 건청궁 내에 위치한 곤녕합은 일본에 의해 명성황후가 시해되어 을미사변이 일어난 역사의 현장이기도 합니다.


천추전 전경

천추전은 경복궁 사정전의 부속 건물로 조선의 임금이 집무를 보는 곳으로 사용되었으며, 조선 5대 국왕인 문종이 승하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건천궁과 천추전을 찾는 관람객들은 더욱 나은 환경에서 역사를 느낄 수 있게됐습니다. 또한 조선 왕조의 역사의 현장을 보다 개선된 환경으로 보존하며 후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기부금이 앞으로도 더 많은 문화재 가꾸기에 활용되고, 또 이러한 좋은 소식을플레이어들에게 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건청궁 곤녕합과 천추전에 가면 여러분, 라이엇 게임즈도 한 번씩 떠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