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걷기, 전통문화예절교육 체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2014년 03월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온 LoL 플레이어대상의 ‘문화재지킴이 참여 프로그램’이 2014년을 맞아 다각적으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이전의 활동이 역사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강연과 전시관람’ 등이 주축이었다면, 2014년부터는 체험활동의 비중을 좀 더 높여 보다 흥미롭고 다이내믹한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3월부터 다시금 시작된 해당 프로그램은 한양도성을 직접 걸어보고, 성균관을 방문해 전통문화예절 교육을 체험하는 등의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LoL 플레이어 문화재 지킴이 참여 프로그램은 사회적 기업 ‘문화희망 우인’을 비롯해 사단법인 ‘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본부’와 함께하여 전문가의 안내와 지도가 병행됨으로써 유익하면서도 안전한 교육으로 마련됐습니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LoL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를 신청할 수 있는 형태로 월 1회 진행에 앞서 사전에 세부내용이 고지되고, 신청 기간이 마감된 후에는 선발을 통해 적정 인원이 프로그램에 개별 초청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또 2014년 한 해 동안 LoL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해당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차상위계층 청소년 및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하여서도 한양도성걷기 등 우리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