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기업상 수상 2013년 11월

2013년 말,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기쁜 소식이 날아들었습니다. 국내 게임산업계 최대 축제이자 게임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라이엇 게임즈가 외국계 게임회사 최초로 ‘사회공헌우수기업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스포츠조선,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관한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지스타를 하루 앞둔 11월 13일,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 위치한 하늘연극장에서 거행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수상한 ‘사회공헌우수기업상’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해온 게임사에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그동안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해온 문화재 지킴이 활동 역시 높은 평가를 받은 상입니다.

사회공헌우수기업상 시상식 지난 1년 반 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이란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사회와 한국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노력을 실천해왔습니다. 한국의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아리’ 챔피언과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금을 기반으로 문화재청에 총 11억 원을 기부했고, 조선시대 왕실 유물 복원사업, 주요 문화재 청정활동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 LoL플레이어를 위한 역사교육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벌여왔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참여와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활동들이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유능하고 장래가 촉망되는 우리 젊은 플레이어들이 게이머로서 더 큰 자긍심과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서비스 시작 이전부터 함께 할 수 있는 사회환원 활동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그때 눈에 들어온 한국의 문화재는 정말이지 상상 그 이상으로 아름답고 빛이 났습니다. 늘 곁에 있기 때문에 오히려 소중함을 잘 알지 못했던 한국의 문화유산을 우리가 한번 뜻을 모아 전 세계에 그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려보면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지금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을 바탕으로 서울문묘 및 성균관 3D 정밀측량 사업과 해외반출 문화재 환수 사업이 적극 진행되고 있고, 내년도에는 문화재청과 문화재형 사회적 기업인 ㈜문화희망 우인, 사단법인 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본부와 함께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역사 및 예절 교육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기획 중에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일관되고 지속적인 공헌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유산 지지 및 보존’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수상의 감동을 바탕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이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