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선정릉’서 청정활동 진행 2013년 05월

문화재 지킴이로 나선 라이엇 게임즈가 2013년 5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선정릉’을 찾아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는 문화재청과 협약을 맺은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2012년 7월과 11월에 실시한 경복궁 청정활동에 이은 3번째 실천이었습니다. 청정활동 현장에는 오진호 아시아 대표를 비롯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선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50여명과 e스포츠 관계자(온게임넷, 나이스게임TV) 등 총 60여명이 모여 함께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오전 근무를 마친 후 ‘선정릉’에 집결해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약 2시간 30분에 걸쳐 쓰레기 줍기와 잡초 뽑기 등 주변 정화에 나섰습니다.

청정활동을 하는 Rioter들 사적 119호인 ‘선정릉’은 조선시대 성종과 정현왕후, 중종의 능으로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현대식 빌딩으로 둘러싸인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해있어 시민들에게 자연과 휴식을 선물해주는 소중한 유적지이자 문화공원(삼릉공원)이기도 합니다.

봉사활동을 마친 후 오진호 아시아 대표는 “이번에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분들도 함께 문화재 지킴이로서의 활동을 실천해주어 더욱 더 뜻깊은 자리였다”며, “우리 주변에 너무나 소중하고 뛰어난 문화유산이 많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이를 보호하고 지지하기 위해 다같이 꾸준히 노력해가자”고 말했습니다. 문화재 지킴이에 동참한 온게임넷과 나이스게임TV 관계자분들 역시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고유의 문화유산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돼 뿌듯하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