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와 함께하는 '제 2회 의병축제' 2018년 08월

2018년 8월 3일, 제 2회 의병축제 <의로운 참여, 이름없는 영웅을 기억하다> 프로그램이 시작됐는데요, 라이엇 게임즈가 이 행사를 후원하게 됐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10월 문화재청과의 후원약정식을 통해 8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전달했는데요. 그 일부 금액이 이번 프로그램에도 활용됐다고 하네요.

의병축제는 국난 상황에서 살신성인의 뜻으로 조국을 구한 의병들을 기리고, 의병 관련 문화재를 알리고 보호하기 위한 전시 및 역사문화교육체험 프로그램인데요. 올해에는 의병축제를 맞아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8월 3일부터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시민청 갤러리에서는 <이름없는 영웅박물관> 전시가 진행되는데요. 임진왜란 당시 전사한 의병들의 무덤인 칠백의총(사적 제105호) 기록화, 안중근 단지 혈서 엽서 등 의병 사적지, 의병 역사 사진 및 조선 후기 의병장인 곽재우 유물 일괄(보물 제747호) 중 장검(長劍)‧마구(馬具) 등 유물 3점 및 의병활동 사진 등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전시 기간 중에는 의병체험존과 택견공연, 퓨전국악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리고요, 8월 4일 토요일에는 이번 행사에 기여한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개관식이 진행됐는데 이 자리에 라이엇 게임즈도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10월 7일에는 그 유명한 국사 최태성 선생님이 <의병 역사 돋보기> 의병 역사 시민강좌 프로그램을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진행하고, 또 10월 13일에는 <의병 타임머신> 의병 사적지 탐방 프로그램이 남한산성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LoL 챔피언들보다도 더 위대한 우리의 영웅 의병들을 기념하는 행사에 기여할 수 있었는데요, 라이엇 게임즈가 앞으로 또 어떤 문화재 보호와 지지 활동을 돕게 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