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역사 교육프로그램 2013년 04월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플레이어들의 올바른 역사인식과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2013년 4월 6일, ‘대한제국 황제의 꿈’이란 주제로 덕수궁을 방문해 강연과 체험학습을 통한 역사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진행해온 ‘문화재 지킴이 플레이어 참여 프로그램’을 야외학습을 고려해 겨울 동안 잠시 중단했다가 좀 더 확대하여 다시 시작한 것입니다.

문화재를 관람하는 플레이어 이날 교육에는 총 20여 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했으며, 이 분들은 LoL 공식 팬사이트(디스이즈게임)을 통해 신청해주신 분들 중 선발된 분들이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국립고궁박물관에 먼저 모여 시청각 수업과 전시관 유물 관람 및 퀴즈 맞추기 등 유익한 미션활동을 진행한 후 덕수궁으로 이동해 현장을 자유롭게 관람하는 순서로 전개됐습니다. 강연은 국립고궁박물관의 전문 강사진이 맡았고, 라이엇 게임즈와 강사진은 교육 참석자 대부분이 십대 플레이어란 점을 고려해 내용이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해지도록 사전에 여러 차례 의견을 조율했습니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였지만, 대한제국의 태동과 역사적 의의, 격변기 시대상 등에 대해 차분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 속에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 커뮤니티에는 “교육 내용이나 진행방식이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았다”, “평소 모르고 있던 내용이 많았는데, 오늘 정말 많은 부분을 배웠다”는 등 긍정적인 글들이 올라와 보람과 자긍심을 안겨주었습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팀장은 “우리의 문화유산을 바르게 알고 소중히 아끼는 데 있어 역사인식 또한 굉장히 중요하고 기본적인 부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바른 역사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 준비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